2026년 02월 03일(화)

옥택연, 첫 퀴어 역할 도전... 넷플릭스 '소울 메이트' 5월 공개

2PM 출신 옥택연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소울 메이트'를 통해 생애 첫 퀴어 장르 연기에 나섭니다. 일본 배우 이소무라 하야토와 함께 펼칠 케미스트리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옥택연은 올해 5월 14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될 일본 실사 시리즈 '소울 메이트'의 주인공으로 캐스팅됐습니다. 그는 작품에서 한국인 복서 '황요한' 캐릭터를 연기하게 됩니다. 


넷플릭스 '소울메이트'


황요한은 자신의 내면적 상처를 제대로 치유하지 못한 채 지내왔던 인물로, 일본인 '류'와의 운명적 만남을 계기로 진정한 사랑과 삶의 가치를 발견하며 성장하는 여정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옥택연과 호흡을 맞출 상대역 '류'는 일본의 주목받는 젊은 배우 이소무라 하야토가 맡았습니다. 1992년생인 이소무라 하야토는 NHK 연속 TV소설 '병아리'에서 아리무라 카스미가 연기한 여주인공의 배우자 역할을 통해 일본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졌습니다. 이후 여러 화제작에 지속적으로 출연하면서 일본 연예계의 차세대 스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재팬


'소울 메이트'는 일본 넷플릭스의 기획 하에 한국 제작사 지티스트가 공동 제작에 참여한 한일 협력 프로젝트입니다. 이 작품은 도쿄와 서울, 베를린 등 3개 도시를 무대로 펼쳐지며, 각본과 연출은 하시즈메 슌키 감독이 담당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소울 메이트'는 올해 5월 14일 전 세계 동시 공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