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03일(화)

'어쿠스틱 콜라보' 모수진, 25세 일기로 사망... "사인, 비공개"

혼성 듀오 어쿠스틱 콜라보의 보컬 모수진(26) 씨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지난 28일 소속사 패닉버튼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슬프고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됐다"며 "어쿠스틱 콜라보 보컬 모수진 씨가 지난 25일 별세했다"고 밝혔습니다.


패닉버튼 측은 "갑작스러운 비보로 유가족들이 큰 슬픔에 잠겨 있다"며 “유가족의 뜻에 따라 사망 원인과 구체적인 경위는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가수 모수진 / 패닉버튼 인스타그램


이어 "장례 절차는 유가족의 의사를 존중해 가족과 친지, 지인만 참석한 가운데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이라며 "고인의 마지막 길이 평온할 수 있도록 조용한 애도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1999년생인 고인은 아이돌 연습생 출신으로, 2019년 어쿠스틱 콜라보 3기 보컬로 합류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정규 3집 ‘얘랑 있을 때 좋다’ 등을 통해 따뜻한 음색으로 팬들과 소통해 왔습니다.


어쿠스틱 콜라보는 김승재와 안다은이 결성한 2인조 밴드로 출발했습니다. 이후 멤버 변화를 거치며 활동을 이어왔고, 2019년 김승재가 복귀하면서 모수진 씨를 새 멤버로 영입해 다시 무대에 섰습니다.


팀은 2022년 소속사와의 계약 문제로 법적 분쟁을 겪기도 했습니다. 2024년 서울중앙지방법원 민사24부는 어쿠스틱 콜라보 측의 손을 들어주며 분쟁은 일단락됐습니다.


이후 어쿠스틱 콜라보는 2025년 새 소속사 패닉버튼과 전속 계약을 체결하고 활동을 재개했습니다. 고인은 같은 해 6월 솔로 싱글 'Your Universe'를 발표하며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었습니다.


모수진 인스타그램


갑작스러운 비보에 음악계와 팬들 사이에서는 애도의 뜻이 이어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