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리그오브레전드(LoL) 프로리그 LCK가 글로벌 팬덤 확산을 위해 해외로 진출합니다.
27일 라이엇 게임즈는 오는 2월 28일(토)과 3월 1일(일) 양일간 진행되는 2026 LCK컵 결승 진출전과 결승전이 홍콩 카이탁 아레나에서 개최된다고 밝혔습니다.
국내 프로리그인 LCK가 한국을 벗어나 해외에서 주요 경기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요. 라이엇 게임즈는 LCK의 전 세계적인 인기도 상승이 주요한 배경으로 자리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지난 2012년 출범한 LCK는 리그오브레전드 최고 권위 대회인 월드 챔피언십에서 10회 우승을 기록하며 세계 최강 리그의 위상을 확립했습니다.
뛰어난 경기력과 함께 전 세계적인 인기도 입증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기준 경기당 평균 분당 시청자 수는 약 63만 명에 달하며, 이 중 해외 시청자가 6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글로벌 콘텐츠로서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LCK는 기존에 수도권 중심으로 진행되던 로드쇼를 연 1회 수도권 외 지역으로 확대해 전국 팬들의 접근성을 개선해왔습니다.
현장 관람 기회 확대를 통해 팬 몰입도 향상과 커뮤니티 활성화를 추진해온 것입니다. 이번 글로벌 로드쇼는 이러한 노력의 연장선상에서 해외 팬들에게도 최고 수준의 LCK 경기를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홍콩 개최 결정은 아시아 지역을 포함한 다양한 국가의 팬들이 LCK를 보다 편리하게 현장에서 관람할 수 있도록 접근성과 현장 환경을 종합 검토한 결과입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글로벌 팬들이 LCK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해외 팬들과의 연결고리를 강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기가 열리는 카이탁 아레나는 2025년 새롭게 개장한 최신 시설로 1만 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다목적 경기장입니다.
농구, 배드민턴 등 실내 스포츠는 물론 콘서트 등 엔터테인먼트 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하며 홍콩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티켓 판매는 이달 29일(목) 한국시간 오전 11시부터 페이쿨 신용카드 소지자 대상 선예매로 시작됩니다. 일반 예매는 30일(금) 한국시간 오전 11시에 시작되며, 따마이와 HK 티케팅을 통해 구매 가능합니다.
결승전 현장에는 LCK샵, 팀 부스, 후원사 부스 등이 운영되어 글로벌 LCK 팬들을 맞이할 예정입니다.
한편 2026 LCK컵은 현재 바론 그룹과 장로 그룹 간 그룹 대항전의 마지막 주차인 슈퍼 위크가 진행 중입니다. 2월 6일(금)부터 8일(일)까지 플레이-인이, 12일(목)부터 22일(일)까지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의 플레이오프가 예정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