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03일(화)

워너원 이후 9년만... 알파드라이브원, 데뷔곡으로 지상파 음악방송 1위 싹쓸이

8인조 보이그룹 ALPHA DRIVE ONE(알파드라이브원)이 데뷔와 함께 K-팝 역사에 새로운 기록을 남기며 강력한 신인 파워를 과시하고 있습니다.


알파드라이브원은 지난 1월 12일 첫 번째 미니앨범 'EUPHORIA'(유포리아)를 발매하며 공식 데뷔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리오, 준서, 아르노, 건우, 상원, 씬롱, 안신, 상현으로 구성된 이들은 타이틀곡 'FREAK ALARM'(프릭 알람)으로 데뷔 2주 만에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알파드라이브원 / 웨이크원


특히 알파드라이브원은 1월 4째주 지상파 3사 음악방송에서 완전 석권을 달성했습니다.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데뷔곡으로는 이례적인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는 2017년 워너원(Wanna One)의 'Energetic'(에너제틱) 이후 약 9년 만에 나온 성과로, K-팝 보이그룹 데뷔 역사상 손꼽히는 압도적인 출발점을 기록했습니다.


음악방송 성과는 여기서 그치지 않았습니다. 알파드라이브원은 MBC M, MBC every1 '쇼! 챔피언'까지 포함해 총 4개 음악방송에서 1위를 획득하는 4관왕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데뷔 직후 이러한 성과를 거둔 것은 2026년 K-팝 신인 그룹으로서 확고한 위상을 보여주는 결과입니다.


X 'ALD1_official'


소셜미디어에서도 알파드라이브원의 인기는 뜨겁습니다. 팀은 공식 SNS를 통해 'FREAK ALARM' 챌린지 영상을 연이어 공개하며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동방신기(TVXQ!) 최강창민, 빅뱅(BIGBANG) 대성, 세븐틴(SEVENTEEN) 부승관, 에이핑크(Apink) 김남주와 오하영, 엑소(EXO) 찬열과 세훈, 엔하이픈(ENHYPEN) 정원 등 K-팝 대표 아티스트들이 챌린지에 참여했습니다. 이들 영상은 조회 수 1,000만 회에 근접하는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알파드라이브원의 대세 아이돌 지위를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알파드라이브원은 앞으로도 다채로운 방송 활동과 콘텐츠 제작을 통해 국내외 팬들과의 소통을 지속해 나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