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별 특색있는 상품을 출시하는 이마트24가 '말차코어(Matcha-cor)' 열풍에 맞춰 출시한 16종의 신제품이 이른바 '쩝쩝박사'님들의 인정을 받아내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마트24는 지난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말차코어 페스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행사 기간 이마트24에서는 빵, 과자, 아이스크림, 하이볼, 샌드위치, 파스타, 음료 등 총 16종의 말차 상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말차 상품들은 디저트, 유제품, 간편식, 주류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순차 출시됐습니다.
특히 이마트24는 말차열풍의 중심이자, 주요 타겟층인 젠지 세대의 취향을 겨냥해 상품명만으로도 제품의 특징을 체감할 수 있도록 설계했는데요.
말차 맛의 프레즐 '말차프', 코코아 파우더로 뒤덮인 말차큐브 '말초큐', 말차 초코 스낵 '말초스' 등이 대표적입니다.
비교적 최근 출시된 '딸기말차크림샌드위치'와 '통딸기말차모찌'는 제철과일 딸기와 말차의 조화로운 맛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환영받고 있습니다.
먹는 것에 진심인 '쩝쩝박사'님들이 이마트24 말차 신제품에 내린 평가(?)를 보면, 개인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존재할 수 있는 말차 특유의 쌉싸름한 맛이 입문자는 물론 덕후까지 만족할 수 있도록 균형을 이뤘다는 점이 주요했습니다.
말차가 활용된 품목이 디저트에만 국한되지 않은 것 또한 긍정적인 반응을 자아냈습니다.
실제로 이마트24의 올해 말차 관련 상품 누계 매출은 전년 대비 78%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했습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말차는 이제 하나의 유행을 넘어 취향과 문화를 상징하는 키워드로 자리 잡았다"며 "올해 첫 달부터 말차를 테마로 한 차별화 상품과 체험형 프로모션을 대거 선보여, '1030을 가장 잘 아는 편의점'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앞으로도 이마트24는 젊은 세대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가장 먼저 읽고, 상품과 공간, 경험으로 풀어내는 트렌드 플랫폼 역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