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취향저격! 세븐일레븐, 업계 최초 말차하이볼 선보여
세븐일레븐이 MZ세대의 핫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 상품을 업계 최초로 선보입니다.
오는 2일 출시되는 '말차하이볼'은 현재 가장 인기 있는 말차 플레이버와 하이볼을 결합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1일 세븐일레븐은 말차 플레이버의 캔 하이볼 출시 소식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최근 소비 트렌드를 정확히 반영한 결과물인데요. 세븐일레븐의 자체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2개월(8~9월) 동안 말차맛 관련 상품의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무려 9배나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세븐일레븐은 지난 8월부터 말차 막걸리, 말차 샌드위치, 제주 말차 디저트빵 등 차별화된 말차 상품들을 단독으로 출시하며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하이볼과 말차의 만남, 새로운 음주 문화를 선도하다
이번에 출시되는 말차하이볼은 최근 '취하는' 음주보다는 '즐기는' 음주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했습니다.
낮은 도수의 주류를 찾는 트렌드에 맞춰 알코올 도수 3도로 설계된 이 제품은 청정 제주의 말차를 활용해 개발되었는데요.
지난 17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된 '제주에서 온 말차크림롤'과 '제주에서 온 말차크림도넛'과 같은 원료를 사용했습니다.
말차하이볼의 가장 큰 특징은 전통적인 말차의 깊은 풍미와 현대적인 하이볼의 상쾌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말차 본연의 깊은 맛과 은은한 단맛이 부드러운 탄산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색다른 음료 경험을 제공합니다.
말차의 특성상 캔 하단부에 일부 가라앉을 수 있어 부드럽게 흔들어 마시면 더욱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제품 디자인 또한 눈길을 끕니다. 말차를 상징하는 밝고 생생한 녹색 캔에 말차 가루를 전면에 배치하여 시각적 임팩트를 주었으며 풀오픈탭 형식으로 캔 뚜껑 전체가 열려 음용이 편리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말차하이볼 출시를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도 마련했습니다. 이달 말까지 말차하이볼 3캔 구매 시 1만2000원이라는 특별가에 제공됩니다.
또한 이달 한 달간 와인볼, 요구르트 하이볼, 오로라 하이볼, 은하수 하이볼, 과일 원물이 들어간 하이볼 등 다양한 RTD 캔 주류 상품 40여 종에 대해서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