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6일(일)

"러닝 인구 천만 시대"... 요즘 핫한 러닝 트렌드 활용 마케팅

gettyimagesBank


러닝 열풍을 이을 '저속라이프' 트렌드


현재 대한민국은 러닝 열풍이 한창입니다. 그중 SNS에서 최근 많이보이는 해시태그가 있는데 바로 #정희원과 러닝해바 입니다.


gettyimagesBank


서울시 건강총괄관으로 활동 중인 정희원 박사는 '식단, 운동, 쉼'이라는 테마로 소비자들에게 '저속라이프'라는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캠페인을 진행중입니다.


특히 최근 트렌드인 '러닝'과 연계하여 국민들의 건강증진을 목표로 '정희원과 러닝해바' 챌린지를 진행하며, '저속라이프' 트렌드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


국내 F&B 시장 내 저속라이프 트렌드 주도... 간결하지만 힘 있는 캠페인 메시지 "햇반 해바!"


이 캠페인은 '햇반 라이스플랜'과 함께하는 브랜드 캠페인입니다.


브랜드와 제품을 전면에 내세우기보다는 '해바'라는 메시지를 통해 소비자들의 일상 생활 속에서 '저속라이프'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Instagram 'hwada.home'


한편 '햇반 라이스플랜'은 정 박사의 저속 식단 레시피를 기반으로 개발됐습니다.


잡곡밥의 경우 들어가는 곡물의 특성이 달라 맛을 내기가 쉽지 않지만 햇반 전문 '밥 소믈리에' 연구원의 노하우를 담아 씹을수록 고소하게 입안 가득 퍼지는 풍미를 살렸습니다.


MBC 표준 FM '정희원의 라디오쉼표'


아날로그 매체에 집중하여 '저속라이프' 컨셉과의 연결성


'햇반 라이스플랜'은 저속라이프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하기 위해 아날로그 매체인 '라디오'에도 집중하고 있습니다. 


정희원 박사가 진행하는 MBC 표준FM '정희원의 라디오쉼표'에서는 매주 목요일 '저속라이프 해바'라는 코너를 진행하며 청취자들과 식단, 운동, 생활습관에 관련된 많은 이야기를 나눕니다.


또한 라디오 전후 CM송출 및 공개방송등을 통해 '저속라이프' 컨셉을 강화하며 소비자 행동 유발 효과도 극대화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