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 특유의 깊은 맛을 담은 소용량 맛김치 출시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가 전라도 지역의 특색을 살린 '전라도 맛김치'를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정통 전라도 포기김치의 칼칼하고 진한 맛을 그대로 살리면서, 한 입 크기로 썰어 담아 편의성을 높인 제품입니다.
최근 소비자들의 김치 구매 패턴이 대용량 비축에서 소용량 다구매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했습니다.
대상 종가는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맞춰 기존 중부식 양념 기반의 맛김치 라인업에 전라도 스타일의 맛김치를 추가함으로써 다양한 소비자 입맛에 폭넓게 대응하고자 합니다.
전라도 맛김치는 멸치육젓과 꽁치, 황석어, 갈치, 새우 등 4가지 젓갈을 더해 전라도 김치 특유의 깊은 감칠맛을 구현했습니다. 이는 깔끔한 맛이 특징인 중부식 맛김치와는 차별화된 풍미를 제공합니다. 또한 배추와 고춧가루 등 모든 농산물은 100% 국산 재료만을 엄선했으며, 김치에서 추출한 종가만의 특허유산균을 사용해 계절이나 환경에 관계없이 시원하고 아삭한 맛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소비자 편의성 강화한 실용적 패키징
이번 제품은 소비자 편의성을 크게 강화했습니다.
아삭한 배추를 한 입 크기로 썰어 만들어 별도의 조리 도구 없이도 바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1.2kg의 소용량 PET 타입 용기에 담아 가정에서는 물론, 캠핑과 같은 야외 활동 시에도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전라도 맛김치의 풍부한 양념과 깊은 감칠맛은 쌀밥이나 수육, 보쌈, 국물 요리 등 담백한 음식과 함께 곁들이면 최고의 궁합을 자랑합니다.
이 제품은 현재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을 비롯해 종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쿠팡, B마트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향후에는 오프라인 채널까지 판매망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김종욱 대상 신선식품CM장은 "라이프 스타일 변화로 소용량 김치 제품 수요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정통 전라도 김치를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전라도 맛김치'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맛은 물론, 편의성까지 챙긴 맛김치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