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13일(토)

시민 구하다 순직한 소방관 유자녀 44명에게 장학금 1억 전한 스타벅스

소방청과 맺은 '히어로(hero) 프로그램' 업무 협약 일환...3년간 매년 1억 원 지원 예정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서 공익을 위해 헌신하는 이들을 히어로(Hero)로 선정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스타벅스. 


지난 2024년 국군장병을 시작으로 소방공무원, 경찰관, 임산부를 차례로 히어로로 선정해 이들을 위한 지원과 응원을 전한 바 있습니다.


이번에는 순직 소방공무원 유자녀를 위해 장학금 1억 원을 전달했습니다.


지난 30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진행된 순직 소방공무원 유자녀 장학금 전달식에서 (왼쪽부터) 소방청 박현 119종합상황실담당관과 스타벅스 김지영 ESG팀장,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조남권 사무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스타벅스


31일 스타벅스 코리아는 전날(30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서울 마포구)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화재진압·구조·구급 등 공익을 위해 헌신하다 순직한 소방공무원의 유자녀 44명을 위해 장학금 1억 원을 소방청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습니다.


전달식에는 스타벅스 김지영 ESG팀장, 소방청 박현 119종합상황실담당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조남권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스타벅스


이번 장학금 전달은 스타벅스가 지난해 12월 소방청과 체결한 '히어로(Hero) 프로그램' 업무 협약의 일환입니다. 당시 스타벅스는 ▲소방청이 선정한 소방서 방문 커피·푸드 제공 ▲순직 소방공무원 유자녀 대상 장학금 지원(3년간 매년 1억 원, 총 3억 원) 등을 약속한 바 있습니다.


소방청,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순직 소방공무원 유자녀 44명 위한 장학금 1억 원 전달


스타벅스 측은 이번 장학금이 유자녀들이 꿈을 잃지 않고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순직 소방관의 가족으로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스타벅스


스타벅스는 이번 장학금 외에도 다양한 소방공무원 지원 활동을 이어왔습니다. 지난해 11월 소방의 날에는 서울소방재난본부가 선정한 소방서 8곳에 소방관 1,190명을 위한 커피와 푸드를 지원했습니다.


또한 올해 3월에는 스타벅스 파트너 40여 명이 경상북도 의성군, 안동시, 청송군의 경북산불대응 긴급구조통제단 자원집결지를 5일간 매일 방문해 소방관들에게 총 2,400잔의 커피와 3,000개의 푸드를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스타벅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조남권 사무총장은 "스타벅스가 마련해 주신 장학금이 순직 소방공무원 유자녀들에게 전달되어 이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 믿는다"며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앞으로도 스타벅스, 소방청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스타벅스 김지영 ESG팀장은 "스타벅스는 우리의 소중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분들과 그들의 가족분들을 온 마음을 담아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소방청과 다방면으로 소통하며 소방공무원분들을 지원하기 위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