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9일(화)

"제스프리 덕분에 데뷔(?) 했어요"... 전신사진 한장으로 아이돌센터 직행하는 방법

제스프리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소비자 마케팅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개인 맞춤형 콘텐츠 제작부터 인터랙티브 체험까지, AI 기술을 통해 소비자와의 새로운 접점을 만들어가는 브랜드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키위 브랜드 제스프리(Zespri)도 올여름, 생성형 AI를 활용한 색다른 체험형 이벤트를 선보입니다. 바로 키위 한 알에 풍부하게 담긴 영양소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빈틈없이 꽉' 캠페인 입니다.


제스프리


이번 캠페인에서는 제스프리의 인기 마스코트 '키위브라더스'가 아이돌 그룹으로 데뷔한다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한 알에 20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꽉 찬' 밀도푸드 대표 과일 제스프리 키위의 영양 가치를 음악과 영상 콘텐츠로 친근하게 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해당 콘텐츠에는 AKMU 이수현이 참여해 청량한 음색과 발랄한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제스프리


제스프리의 AI 이벤트는 '빈틈없이 꽉 송'과 '빈틈없이 꽉 댄스'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금일(28일)부터 오는 8월 24일까지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빈틈없이 꽉 송'은 참여자가 비타민C, 영양, 달콤함 중 하나의 테마를 선택한 뒤, 건강을 기원하는 특별한 사람의 이름을 입력하면 시작됩니다. 입력된 이름을 바탕으로 AI 기술이 이수현의 맞춤 메시지와 '키위브라더스와 영양들'이 부르는 노래 영상을 자동으로 제작해 줍니다. 완성된 영상은 다운로드해 소장할 수 있으며, SNS에 공유하실 경우 추첨을 통해 선물도 증정됩니다.


제스프리


'빈틈없이 꽉 댄스'는 전신 사진을 업로드하면, 매주 100명을 추첨해 '키위브라더스와 영양들' 캐릭터와 함께 춤을 추는 AI 영상을 제작해 드립니다. 아이돌 센터로 무대에 선 듯한 특별한 가상 체험이 가능해집니다.


제스프리


이벤트 참여 혜택도 풍성합니다. 참여자 중 총 800분께는 '키위브라더스와 영양들' 포토카드가 포함된 제스프리 키위 1팩을 증정하며, 제작한 영상을 지정 해시태그(#빈틈없이꽉 #제스프리)와 함께 SNS에 올려주시면 추가 경품의 기회도 주어집니다. 해당 참여자 중 200분께는 포토카드와 함께 응원봉 또는 키위브라더스 피규어가 포함된 키위 1팩을 선물로 드립니다.


특히, 베스트 포스팅으로 선정된 2분께는 에어팟 맥스와 포토카드가 담긴 제스프리 키위 1박스를 스페셜 상품으로 제공해 드릴 예정입니다. 단, 이벤트 마감일까지 게시물을 유지하셔야 응모 자격이 인정됩니다.


제스프리


제스프리 인터내셔널 한국지사 관계자는 "하루 한 알만으로도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밀도푸드 키위의 장점을 음악과 영상으로 알리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생성형 AI를 활용해 나만의 노래와 ‘직캠’을 만들어보는 유쾌한 경험에 많은 분들이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