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9일(화)

케이뱅크 '궁금한 적금3' 15만좌 돌파... '고금리·캐릭터 협업' MZ세대 제대로 사로잡았다

케이뱅크 '궁금한 적금 시즌3', 출시 한달 반 만에 15만좌 돌파


케이뱅크의 인기 상품 '궁금한 적금 시즌3'가 출시 한달 반 만에 15만좌를 돌파하며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 첫 출시된 이 상품은 시즌3까지 이어오면서 고객 재가입률이 90%에 달하는 놀라운 충성도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일반 적금 상품의 재가입률이 50% 정도에 불과한 것과 비교하면 상당히 높은 수치입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궁금한 적금 가입자의 66%가 30대 이하 젊은 고객층이라는 것입니다. 이는 최근 금융 트렌드로 떠오른 '도파민 뱅킹' 요소를 효과적으로 담아낸 결과로 분석됩니다.


사진 제공 = 케이뱅크


궁금한 적금은 매일 입금할 때마다 랜덤 금리와 짧은 이야기가 공개되어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즐거움과 금융적 보상을 동시에 제공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궁금한 적금의 또 다른 매력은 시즌마다 새로운 캐릭터와 스토리를 도입해 이용자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시즌3는 지난달 글로벌 기업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하여 '릴로&스티치'를 주인공으로 선보여 고객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전문가들은 수신 상품의 금리가 하락하는 추세 속, 궁금한 적금의 높은 금리를 인기의 주요 요인으로 분석했습니다.


뉴스1


한편 케이뱅크의 '궁금한 적금'은 이용자가 한 달(31일) 동안 매일 입금하면 최대 연 7.2%의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파킹통장 상품입니다.


'궁금한 적금'의 하루 최대 입금 가능 금액은 5만 원으로, 31일간 총 155만 원까지 저축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궁금한 적금은 시즌을 거듭할수록 고객에게 금융 혜택을 넘어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해 한 번 가입하면 또 하게 되는 상품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케이뱅크만의 차별화된 수신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