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6월 15일(일)

출근·육아에 지친 일상에서 김창완 목소리로 듣는 맥도날드 '맥드라이브' 캠페인... "인생 광고 등극"


소소한 일상 속 '멈추지 않는 맛의 즐거움'을 전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맥도날드의 새로운 광고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잔잔한 공감을 얻고 있다.


최근 한국맥도날드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멈추지 않는 맛의 즐거움! 맥드라이브' TVC 영상을 공개했다.



YouTube '한국 맥도날드'


이번 영상은 가수 김창완의 따뜻한 나레이션과 함께 출근으로 지친 직장인의 버거로 기운찬 아침, 아이들 케어로 바쁜 엄마의 맥카페로 인한 속 시원한 오후, 애완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주말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바쁜 일상 혹은 소소한 일상 속에서 현대인들이 DT의 다양한 제품들을 빠르고 편리하게 주문 및 수령할 수 있다는 점과 현실적인 공감대를 형성하며 DT 이용을 장려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마치 짧은 힐링 영화 같았다", "김창완 목소리만 들어도 위로 받는 느낌"이라며 광고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YouTube '한국 맥도날드'


맥도날드는 광고 공개와 동시에, 드라이브 스루 고객만을 위한 전용 프로그램도 새롭게 선보였다.


22일부터 출시된 '맥드라이브 스페셜 팩' 2종은 고객 인기 메뉴를 조합해 구성된 한정 세트다.


먼저 '맥드라이브 스페셜 빅맥 팩'은 빅맥, 상하이 치킨 스낵랩, 후렌치 후라이, 아이스 드립 커피로, '맥드라이브 스페셜 상하이 버거 팩'은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1955 스낵랩, 후렌치 후라이, 아이스 드립 커피로 구성된다.



YouTube '한국 맥도날드'


모든 팩에는 '맥드라이브 VIP 클럽 카드'가 포함돼 있다. 해당 카드로 맥드라이브 VIP 클럽에 가입할 수 있다. 가입 고객에게는 맥도날드 공식 앱을 통해 최초 1회 지급되는 웰컴 쿠폰을 시작으로 6월부터 8월까지 매월 4종의 정기 쿠폰팩과 한정 굿즈 포인트 교환 기회가 제공된다.


맥도날드는 DT의 편리함을 높이고자 지난 2021년에는 업계 최초로 차량 두 대가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탠덤 드라이브 스루(Tandem DT)'를 도입했다. 2022년부터는 일부 매장에 하이패스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빠르고 편리한 드라이브 스루 경험을 제공하고자 꾸준히 노력 중이다.



YouTube '한국 맥도날드'


맥도날드 관계자는 "1992년 국내 최초로 매장 내 드라이브 스루를 도입한 브랜드로서 지속적으로 새로운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드라이브 스루 플랫폼의 편의성과 혜택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제공 = '한국 맥도날드'


YouTube '한국 맥도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