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거대한 야생 곰을 마주치는 위험한 상황에 당신은 어떤 방법으로 위기를 모면할 것인가.
최근 미국의 한 남성이 다소 황당한 방법으로 이러한 상황을 모면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4일(현지 시간) 미국 매체 뉴욕포스트(The New York Post)에 따르면 얼마 전 노스캐롤라이나주 애슈빌(Asheville)에 거주하는 한 남성은 자신의 집 뒤뜰에 자주 출몰하는 흑곰을 퇴치하기 위해 기발한 방법을 생각해냈다.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영상에서 그는 갈색 곰 코스튬을 입고 사나운 흑곰에게 용감하게 다가가는 모습으로 보는 이들을 긴장하게 만들었다.
천천히 흑곰에게 다가간 남성은 자신이 마치 흑곰을 잡아먹을 수 있는 포식자인 것처럼 양손을 머리 위로 흔들며 자신의 덩치가 커 보이도록 했다.
심지어 흑곰을 향해 으르렁거리기도 했다.
놀랍게도 이 창의적인 전략은 효과가 있었다. 남성이 더 가까이 다가가기도 전에 흑곰은 겁을 먹은 듯 허겁지겁 도망쳤다.
도망가던 중 흑곰은 집 가장자리에 잠시 멈춰 남성을 응시하기도 했지만, 결국 포기하고 숲으로 돌아갔다.
해당 흑곰은 이미 여러 차례 마을에서 목격된 적이 있었다.
이에 두려움을 느낀 주민들은 결국 직접 문제를 해결하기로 결정했고, 남성의 기발한 해결책이 탄생한 것이다.
미국 야생동물 관리국(U.S. Fish and Wildlife Service)에 따르면, 흑곰과 마주쳤을 때는 일반적으로 천천히 뒤로 물러난 뒤 큰 소리를 내거나 팔을 흔들어 자신을 크게 보이게 하는 방법을 권하고 있다.
또한 전문가들은 곰 코스튬을 입는 방법보다는 음식물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쓰레기통을 잘 관리하는 등 곰을 유인할 수 있는 요소들을 제거하는 예방책을 강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