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이치아우토가 한국여자프로골프 투어에서 활약 중인 박결 프로와 2년 연속 파트너십을 이어간다. 지난해 '포르쉐 타이칸'을 후원한 데 이어 올해는 '포르쉐 마칸 4 일렉트릭'을 지원하며 변함없는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에 박결 프로에게 후원하는 '포르쉐 마칸 4 일렉트릭'은 포르쉐 최초의 순수 전기 SUV로, 런치 컨트롤 작동 시 408마력의 오버부스트 출력을 자랑한다. 최대 토크는 66.3kg·m이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걸리는 시간은 5.2초에 불과하다. 최고 시속은 220㎞, 주행 가능 거리는 454㎞로 뛰어난 성능을 보인다. 기존 내연 기관 모델 대비 스포티해진 외관과 넉넉한 실내 공간도 특징이다. 전동화 플랫폼 덕분에 트렁크 용량은 540L까지 확장됐고, 시트 포지션도 조정되어 더욱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지난 20일 포르쉐 센터 수원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도이치아우토는 수원, 광주, 창원, 제주 지역에서 포르쉐 판매 및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청정환경 도시 제주에 최신 포르쉐 CI를 반영한 새로운 '포르쉐 센터 제주'를 오픈할 예정이다.
도이치아우토는 전동화 시대에도 스포츠카의 본질을 유지하는 포르쉐 마칸 4 일렉트릭이 KLPGA 투어에서 주목받는 박결 프로와 잘 어울린다고 평가했다. 박결 프로는 KLPGA 투어 입회 이후 꾸준히 활약하며 높은 페어웨이 적중률과 패션 감각으로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지난 2024년에는 K-10 클럽에 이름을 올리며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도이치아우토 배현석 대표는 "마칸 일렉트릭 모델의 역동적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박결 프로와 인연을 이어가게 되어 기쁘다"며 "KLPGA 투어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박결 프로와 함께 마칸 4 일렉트릭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널리 알리고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결 프로는 "지난해 도이치아우토의 후원으로 좋은 성과를 냈다"며 "올해도 포르쉐와 함께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드릴 수 있는 시즌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박결 프로는 이번 시즌 KLPGA 투어 대회 출전을 위해 전국을 누빌 예정이다. 또한, 도이치아우토는 박결 프로와 함께 원포인트레슨, 포르쉐 골프컵 등 다양한 골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브랜드 경험을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