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5월 15일(목)

'골초' 주인이 금연하자 키우던 선인장에 생긴 놀라운 변화

레딧 캡처


담배를 끊자, 키우던 선인장에 생겨난 극적인 변화가 전 세계 누리꾼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에 따르면,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 '레딧'의 한 사용자가 공유한 선인장의 모습이 온라인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사용자는 "내 선인장이 내가 담배를 끊은 시점을 보여준다"라는 설명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시했다.


그가 공개한 사진 속 선인장은 아랫부분이 갈색으로 말라 있고, 윗부분은 밝은 녹색으로 건강하게 자라고 있었다. 매일 같이 담배를 태우던 주인이 금연하자, 키우던 선인장 역시 건강을 되찾은 것이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이를 본 로노크 대학의 도로시벨 폴리 교수는 "담배 연기가 실내 식물에 미치는 영향은 대부분 실내 공기 오염과 관련이 있다"고 전했다.


이어 "담배 연기에 포함된 카드뮴, 크롬, 납 같은 독성 금속의 축적은 영양분 흡수 문제부터 식물의 죽음까지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한편 담배 연기에는 니코틴, 타르, 일산화탄소 같은 유해 화학물질이 포함돼 있으며, 이 입자들이 식물 잎과 토양에 쌓여 광합성 방해, 잎 손상, 독소 흡수 등의 문제를 일으킨다.


특히 담배 연기의 입자들은 햇빛을 차단하고 잎의 기공을 막아 식물이 가스를 교환하고 광합성을 통해 에너지를 생산하는 것을 어렵게 만든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사진=인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