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조선호텔앤리조트가 가정에서 간편하게 프리미엄 김치를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김치 정기구독' 서비스를 시작했다.
조선호텔앤리조트의 공식 온라인몰 '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Josun Taste & Style)'을 통해 선보이는 프리미엄 김치 정기구독 서비스는 프리미엄 조선호텔 김치의 단골 고객층을 위해 설계된 상품이다.
빠지면 서운한 반찬인 김치를 정기적으로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해당 서비스는 1개월, 2개월, 3개월 중 원하는 배송 주기와 김치의 종류, 중량 등 여러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상시 운영 패키지 상품으로는 1~2인 가구에 적합한 '배추김치 실속 패키지', 3~4인 가구 이상 가구를 위한 '배추김치 온가족 패키지', 그리고 배추김치만 구매할 수 있는 '배추김치 온리 패키지' 등이 있다.
계절 별미 패키지도 있다. 4월부터 10월까지 판매하는 '여름 별미 패키지'는 백열무물김치, 열무김치 등 여름이면 생각나는 김치를 포함한다.
11월부터 2월까지 판매하는 '겨울 별미 패키지'로는 갓김치와 알타리김치 등 제철 재료를 활용한 김치를 제공한다.
프리미엄 김치 정기 구독 서비스는 원하는 상품의 배송 주기에 따라 자동 결제 및 배송이 진행되며, 집을 비울 때는 '정기구독 일시 정지' 기능을 통해 배송을 잠시 멈출 수도 있다.
조선호텔 외에도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롯데호텔,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등에서도 김치를 팔고 있어 소비자의 선택폭이 넓어지고 있다.
2023년 8월 김치 사업을 시작한 롯데호텔은 올해 1~2월 김치 매출이 지난해 동기보다 47% 증가했다고 밝혔다.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는 지난해 10월 김치 사업을 시작했다. 대표 상품인 포기김치 상품은 출시 넉 달 만에 1만 개 넘게 판매됐다.
호텔업계에서 가장 먼저 김치 사업에 뛰어든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의 경구 지난해 김치 매출이 전년보다 24.6% 늘었다.
워커힐은 김치 구독 서비스도 처음 시작했다. 워커힐은 2009년 김치 브랜드 수펙스(SUPEX) 김치 구독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두 번째로 선보인 브랜드 워커힐 김치의 구독 서비스는 2022년 12월 시작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호텔 김치들 비싼 만큼 값어치를 할지 궁금하다", "김장 안 해도 돼서 간편할 듯", "호텔 김치 진짜 맛있던데"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