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중독성 있는 달달한 맛으로 한 번 맛보면 계속 손이 가 '악마의 잼'이라고도 불리는 초콜릿 잼 '누텔라(Nutella)'.
진한 초콜릿 맛으로 초코덕후라면 먹어보지 않은 이들이 없다고 할 정도다.
그런데 최근 웬만한 초코덕후들도 맛보지 못했을 새로운 누텔라(?)가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는 누리꾼들 사이에서 '누텔라 화이트(Nutella White)'라 불리는 화이트 초콜릿 잼이다.
해당 잼은 달달하면서도 부드러운 카카오 버터로 만들어진 화이트 초콜릿에 바닐라와 헤이즐넛으로 은은한 향까지 더했다.
버터나이프로 크게 푹 떠서 빵에 발라먹어도 좋고 아이스크림에 곁들여도, 비스킷을 찍어 먹어도 눈이 번쩍 뜨일 만큼 황홀한 맛을 선사한다.
진한 초콜릿이 담긴 누텔라와는 또 다른 맛과 비주얼로 초코덕후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다는 후문이다.
평소 초콜릿 없이 못 사는 자타공인 '초코덕후'라면, 빵, 과자 등에 곁들여 먹을 악마의 잼을 찾고 있다면 '누텔라 화이트'를 맛보는 것은 어떨까.
달콤하면서도 향긋한 맛이 당신의 기분을 부드럽게 만져줄 것이다.
한편 누텔라 코리아 측은 "누텔라 화이트는 정식 누텔라 제품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으며 화이트 초콜릿 잼을 출시할 계획은 없다"라고 선을 그었다.
다수 매체에 따르면 누텔라 화이트라 불리는 화이트 초콜릿 잼은 호주 일부 제과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일부 누리꾼들 사이에서 레시피가 공유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