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빛나는 캣츠아이의 성장세
하이브와 미국 유니버설 뮤직 그룹 산하 게펜 레코드가 함께 선보인 글로벌 걸그룹 캣츠아이(KATSEYE)가 세계 음악 시장에서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6일 하이브와 게펜 레코드의 발표에 따르면, 캣츠아이의 스포티파이 월별 청취자 수가 최신 집계(7월17일~8월13일) 기준으로 2517만 5911명을 기록했습니다.
하이브
이는 K-팝 대표 그룹인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 트와이스에 이어 높은 수치로, 데뷔 2년차 그룹으로서는 매우 주목할 만한 성과입니다.
하이브 측은 "직접적인 비교는 어렵지만 캣츠아이가 이제 활동 2년차에 접어든 그룹인 점을 고려하면 눈에 띄는 성과"라고 평가했습니다.
특히 이들의 성장 속도가 인상적인데요, 데뷔 EP 'SIS (Soft Is Strong)' 활동 당시인 2024년 8월 15일~9월 11일 기준 약 819만 명이었던 월별 청취자 수가 현재 3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글로벌 차트에서도 빛나는 캣츠아이의 인기
캣츠아이는 올해 초 스포티파이 월별 청취자 1000만 명 달성 이후, 지난 6월 발표한 두 번째 EP '뷰티풀 카오스'를 통해 한층 더 높은 인지도를 확보했습니다.
캣츠아이 / 하이브X게펜 레코드
이들의 글로벌 차트 성적도 눈부십니다.
'뷰티풀 카오스'의 수록곡 '가브리엘라'는 15일 업데이트된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8월 15~21일)에서 전주 대비 20계단 상승한 77위를 기록하며 6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습니다.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글로벌'(8월 8~14일)에서는 '가브리엘라'가 23위, '날리(Gnarly)'가 77위에 랭크되었습니다.
특히 '날리'는 디지털 싱글로 선공개된 지 3개월이 넘었음에도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이 곡은 공개 52일 만에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1억 회를 돌파했으며, 현재 2억 회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가브리엘라'는 더욱 빠른 속도로 38일 만에 스포티파이 스트리밍 1억 회를 달성했습니다. 캣츠아이가 지금까지 발표한 13곡의 총 누적 재생 수는 이미 10억 회를 넘어섰습니다.
Instagram 'katseyeworld'
캣츠아이는 최근 미국 최대 음악 축제인 '롤라팔루자 시카고'에 출연해 현지 언론과 평단으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들은 이 기세를 이어 오는 17일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는 '서머소닉 2025'에 참가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