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17일(수)

이병헌, 토론토영화제 특별공로상 수상 쾌거

이병헌, 토론토국제영화제 특별공로상 수상자로 선정


배우 이병헌이 제50회 토론토국제영화제(TIFF)에서 특별공로상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지난 5일 토론토영화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의 'TIFF 트리뷰트 어워즈' 수상자 명단을 발표했는데요, 이병헌은 세계적인 영화인들과 함께 이름을 올렸습니다.


배우 이병헌 / 뉴스1배우 이병헌 / 뉴스1


이번 수상자 명단에는 이병헌 외에도 판타지 영화의 거장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 감성적인 작품세계로 주목받는 히카리 감독, 그리고 할리우드의 전설적인 배우 조디 포스터가 포함되었습니다. 토론토영화제 측은 이들을 "영화계에 선명한 발자취를 남긴 인물들"이라고 평가하며 각 수상자의 독보적인 업적을 치하했습니다.


한국을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배우 이병헌


토론토영화제 측은 이병헌에 대해 "한국과 할리우드를 넘나들며 영화와 시리즈에서 큰 성공을 거둔 글로벌 스타"라고 특별히 언급했습니다. 이는 그의 연기력이 국경을 초월해 인정받고 있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평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화 '어쩔수가없다' 티저 / CJ ENM영화 '어쩔수가없다' 티저 / CJ ENM


이번 제50회 토론토국제영화제는 다음 달 4일부터 14일까지 캐나다 토론토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TIFF 트리뷰트 어워즈' 시상식은 다음 달 7일에 진행됩니다. 


특히 주목할 점은 이병헌이 주연을 맡은 박찬욱 감독의 신작 '어쩔수가없다'가 토론토영화제 북미 갈라 프리미어 상영작으로 초청되었다는 사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