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17일(수)

'악뮤' 이수현 첫 성우 도전... 애니메이션 '연의 편지' 10월 1일 개봉

AKMU 이수현, 첫 목소리 연기 도전한 애니메이션 '연의 편지' 10월 개봉 확정


인기 듀오 AKMU(악뮤)의 이수현이 처음으로 성우로 변신한 애니메이션 영화가 곧 관객들을 만납니다.


네이버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영화 '연의 편지'가 오는 10월 1일 개봉을 확정하고 티저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ece95a2b-a7a7-4c73-92c2-390237a4a5c9.jpg영화 '연의 편지'


'연의 편지'는 전학생 소리가 책상 서랍에서 우연히 발견한 의문의 편지를 시작으로, 편지 속 힌트를 따라 다음 편지들을 찾아가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2018년 네이버웹툰에서 여름 특선 10부작으로 연재되었던 조현아 작가의 동명 웹툰이 원작으로, 웹툰 연재 당시 평점 9.98이라는 놀라운 기록과 함께 탄탄한 팬덤을 형성했습니다.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한 '연의 편지'는 이미 국내외 유수의 영화제에서 주목받은 작품입니다.


세계 3대 애니메이션 영화제 중 하나인 오타와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OIAF)와 아카데미 공식 지정 국제 영화제이자 폴란드 최대 애니메이션 영화제인 애니메이터국제애니메이션 영화제에 초청되었습니다. 또한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서는 장편 심사위원상, 음악상, 기술상 3관왕을 차지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싱그러운 포스터와 감성적인 예고편으로 기대감 상승


이번에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풀밭에 누워 편지를 소중하게 품고 있는 주인공 소리의 모습을 담아내며 싱그러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2025-08-05 09 39 04.jpg영화 '연의 편지'


포스터에는 번호가 새겨진 편지들과 함께 의문의 실루엣이 등장해 익명의 편지를 보낸 주인공이 누구인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킵니다.


함께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지극히 일상적인 날이었다. 의문의 편지를 발견하기 전까지는"이라는 소리의 내레이션으로 시작됩니다.


예고편에서는 전학한 학교의 책상 서랍에서 익명의 편지를 발견하고, 이어지는 편지를 따라가면서 계속해서 동급생 동순과 마주치게 되는 소리의 모습이 그려집니다.


"궁금해. 이렇게 다정한 네가 누군지"라는 대사는 소리에게 편지를 보내는 인물이 누구인지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며, 영화가 선보일 흥미진진한 이야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입니다.


특히 이수현은 이번 작품에서 목소리 연기뿐만 아니라 OST 가창까지 참여해 '연의 편지'만의 특별한 감성을 더했습니다.


2025-08-05 09 39 11.jpg영화 '연의 편지'


예고편을 통해 일부 공개된 OST에서 들려오는 이수현의 청아한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은 작품의 청량한 분위기를 완벽하게 표현해내고 있어 관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