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일타 강사 정승제 / Instagram 'seungje.chung'
"왜 애기를 안 낳을까? 그게 인스타 때문"...저출산 문제 SNS와 연관 지은 수학 일타 강사 정승제
[인사이트] 정봉준 기자 = 수학 일타 강사 정승제가 저출산 문제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사용과 연관 지어 설명했다.
지난 1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호텔, 오마카세, 인스타는 다 허세라는 인강 강사"라는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는 정승제가 수업 중에 한 말이 담겼다. 정승제는 "그때는 다 못살았는데 애기는 많이 낳았다"고 말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그는 "지금은 다 잘 사는데 왜 애기를 안 낳을까? 그게 인스타 때문이다"라며 "(인스타는)남들이 나보다 형편이 좋은 걸로 착각하도록 하게 만든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인스타 안에 들어 있는 개네들의 얼굴은 다 거짓이다. 보통 찍을 때만 웃고 끝나면 다 시무룩해진다"고 부연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예를 들기도 했다. 정승제는 "(인스타에는) 다 호텔에서 애들이랑 놀아주는 사진밖에 없잖아"라며 "인스타에 나오는 (호텔) 사진 보통 하룻밤에 백만 원짜리, 오마카세까지 먹으면 둘이 한 200은 들겠다"라고 비판했다.
정승제가 한 일침에 누리꾼들은 "솔직히 틀린 말은 아니지", "허세는 결핍에서 나온다", "다른 사람이 아니고 정승제가 말하니깐 힘이 실리네"라고 말했다.
자신의 연봉을 간접적으로 얘기하는 정승제 / JTBC '아는 형님'
한편 수학 일타 강사 정승제의 연봉은 약 100억 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지난달 13일 JTBC 예능 '아는 형님'에서 연봉을 간접적으로 밝혔다.
이날 MC 서장훈은 정승제에게 "메이저리그 선수들도 연봉이 천차만별이다. 100억보다 위냐, 아래냐?"고 물었다. 이에 정승제는 "그거보다 위"라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