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8월 11일(월)

"매번 사고 장면만 보다가 이런 힐링을 하네"...한문철TV가 전한 역대급 '반전' 영상

인사이트YouTube '한문철TV'


도로에 오리 일가족이 있다고 알린 운전자..."오리요 오리"


[인사이트] 정봉준 기자 = 매번 끔찍한, 어이 없는, 황당한 사고 영상만 송출되던 한문철TV에 역대급 반전 영상이 올라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반전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한문철TV 영상을 보면서 이런 힐링도 하다니 신기하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지난 1일 유튜브 '한문철TV'에 "구불구불 산길에 오리 가족이 나들이를 나왔습니다"는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는 도로를 무단 횡단(?)하는 오리 일가족의 모습이 담겼다. 


인사이트YouTube '한문철TV'


YouTube '한문철TV'


오리 일가족의 모습을 전한 제보자 A씨에 따르면, 이 일은 지난 21일 경기도 성남 남한산성에서 발생한 일이다.


A씨는 남한산성을 올라가던 중 운전대를 틀어 급정차했다. 정차 하지 않았으면 앞에 있던 오리 일가족을 차량으로 칠 수 있었기 때문이다.


그는 맞은편에서 오는 차량을 향해 "오리가 있어 가지고요. 오리가"라며 급정차 한 이유를 알렸다. 그러면서 잠시 멈춰 달라는 의사를 전했다.


인사이트YouTube '한문철TV'


"운전자 반사신경이 엄청 좋은 거 같다"...해외에서는 오리 가족 살리던 남성이 숨지기도 해


다행히 차들도 이에 협조했고, 약 10마리쯤 되는 오리 대가족은 무사히 도로를 건널 수 있었다.


훈훈한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한문철TV에서 훈훈한 영상을 볼 수 있다니 신선하다", "운전자 반사신경이 엄청 좋은 거 같다", "오리 가족들이 무사했으면"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오리 가족을 구하려다가 목숨을 잃은 40대 남성 케이시 리비 / KCRA3


해피엔딩으로 마무리된 이번 일과는 달리 해외에서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하기도 했다. 한 남성이 오리 일가족을 구하려다가 목숨을 잃었다.


뉴욕포스트 등 각종 외신에 따르면, 40대 남성 케이시 리비는 지난달 18일 오후 8시께 캘리포니아주 록클린 한 교차로에서 오리 일가족을 구하려다가 숨졌다.


그는 오리 일가족이 도로를 무사히 건널 수 있도록 도와줬다. 그런데 한 차량이 앞을 잘 못 봤는지, 리비를 그대로 치어버렸다.


해당 사고는 리비의 자녀들이 휴대전화로 리비의 행동을 촬영하다가 발생한 일이기 때문에 더욱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YouTube '한문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