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지오지아
[인사이트] 이원석 기자 = "무엇이든 상상하기만 하면 이루어진다"
우리는 심신이 지칠 때면 좋아하는 음악이나 종교, 부적 등과 같은 다양한 것들에 위로와 안정을 찾곤 한다.
그 가운데 힘이 샘솟는 가사로 기분을 좋게 해준다는 노래 한 곡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2020년 새해에 들으면 좋은 노래"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왔다.
멜론
게시글에서 소개된 노래는 바로 지난 2015년에 발매된 노라조 조빈의 '듣기만 해도 성공하는 음악'이다.
'조빈 일집 명상 판타지 앨범'의 타이틀곡인 이 노래는 매번 독특한 콘셉트를 선보이는 조빈의 명상 음악이다.
'듣기만 해도 성공하는 음악'은 스트레스가 많거나 심리상태가 불안한 이들의 감정을 차분한 목소리와 멜로디로 치유해주는데 목적이 있다.
나는 나를 사랑한다. 나는 내가 진정 원하는 사람이 될 수 있다. 세상에 모든 사람들이 나를 사랑한다. 이상하리만치 신기하게 모든 상황이 나를 위해 존재한다.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간단명료한 메시지를 담은 해당 가사를 읊조리는 조빈의 목소리를 듣고 있자면 정말 나도 성공할 수 있을 것만 같은 기분이 든다.
실제로 이 곡은 새해를 맞이할 때쯤 꾸준히 음원 차트 순위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새해를 맞아 모든 일이 잘 풀리기를 바라는 사람들의 바람과 '새해에 듣는 노래가 한 해를 결정한다'는 속설이 맞물려 차트 순위에 오른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좋은 기운을 받아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게 만들어준다는 조빈의 '듣기만 해도 성공하는 음악'을 하단 영상으로 함께 감상해보자.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