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8월 17일(일)

따라 하는 순간 '걸그룹 몸매' 만들어주는 여자 아이돌의 다이어트 비법 6

인사이트왼쪽부터 소유, 설현, 아이유 / 사진 제공 = 코스모폴리탄, Instagram 'sh_9513', YouTube '1theK (원더케이)'


[인사이트] 이원석 기자 = 추운 겨울이 한창인 요즘, 쌀쌀한 날씨를 피해 외출을 기피하는 집순이들이 늘고 있다.


맛있는 음식과 함께 포근한 이불 속을 즐기는 것도 잠시, 이들이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이 있다.


그건 바로 나도 모르게 불어나는 체중과 통통해진 몸매라 할 수 있다.


하지만 몰라보게 찐 살을 단기간 내에 효율적으로 빼기란 어려운 게 사실이다.


이럴 때 완벽한 몸매를 소유한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법을 참고해보는 건 어떨까.


신년을 맞아 다이어트 자극을 제대로 받고 있는 요즘, 참고하면 좋을 걸그룹 멤버들의 다이어트 방법을 모아봤다.


1. 아이유


인사이트Twitter 'May_Queen_IU'


데뷔 초 다소 통통한 모습을 자랑했던 아이유는 다이어트에 성공한 후 더욱 아름다운 미모와 몸매를 자랑하고 있다.


아이유는 과거 갑자기 찐 살들을 빼기 위해 하루 동안 사과 1개와 고구마 2개, 단백질 음료 1잔을 나눠 섭취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그는 그는 계단 오르기, 스트레칭,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병행했으며, 이 방법으로 4일 동안 4kg을 감량한 것으로 알려졌다.


2. 'AOA' 설현


인사이트Instagram 'sh_9513'


완벽한 몸매의 소유자인 AOA 설현은 과거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해 몸매 관리에 대한 비결을 소개했다.


"평소 몸매 관리는 어떻게 하냐"라는 MC 김성주의 질문에 설현은 "먹는 종류를 제한하는 편은 아니다. 먹고 싶은 건 다 먹지만 (양을) 제한해서 먹는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보통 다이어트할 때 아침을 든든히 먹고 저녁을 덜먹어야 한다고 말하는 데 반대로 아침을 거르는 편이다"라고 말했다.


아침을 든든히 먹어도 저녁을 많이 먹게 돼 그럴 바에 아침을 덜먹고 저녁을 든든하게 먹는 게 좋다는 게 설현의 다이어트 철학이었다.


3. '에이핑크' 정은지


인사이트사진 제공 = ELLE


과거 통통한 모습으로 귀여운 비주얼을 과시했던 에이핑크 정은지는 다이어트에 성공하며 많은 여성들의 워너비 몸매를 소유하고 있다.


정은지는 과거 한 인터뷰에서 자신의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하며 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단백질 위주의 음식을 섭취할 것을 추천했다.


그는 "난 두부에 김을 싸서 먹거나 닭가슴살을 카레 가루, 파와 볶아 먹기도 했다. 닭가슴살과 김자반, 계란, 카레 가루를 간장을 살짝 넣은 뒤 함께 볶아 먹어도 맛있다. 이렇게 나만의 레시피를 만드는 것이 좋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식욕을 참지 못하고 요요가 오는 사람들을 위해 팁으로 '치팅 데이'를 가지라고 권하기도 했다.


치팅데이란 목표치를 정해놓고 달성한 다음엔 아무것도 신경 쓰지 말고 한 끼 먹으며 스스로에게 보상을 주는 것이다.


4. '트와이스' 모모


인사이트(좌)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우) SBS MTV '더 쇼'


황금 몸매를 가지기로 유명한 트와이스의 모모는 과거 한 방송에서 완벽한 몸매를 유지하는 비법을 공개했다.


모모가 선명한 11자 복근을 유지할 수 있던 비법은 바로 '트위스트 플랭크'다.


'트위스트 플랭크'는 보기엔 간단해 보이지만 고강도의 운동이다.


방법은 팔꿈치를 바닥에 짚고 다리를 뒤로 쭉 뻗어 플랭크 자세를 취한 뒤, 그 상태에서 몸통과 골반을 좌우로 왔다 갔다 하면 된다.


모모는 1회에 50번씩 하루에 총 3세트를 할 것을 추천했다.


5. 소유


인사이트Instagram 'soooo_you'


'핫바디'의 대명사 씨스타 출신 소유는 과거 한 달에 무려 8kg을 감량한 급속 다이어트 비결을 공개했다.


그는 우선 체중계에 오르지 않은 채 거울을 보고 '눈 바디'를 측정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이어 "컴백 등 몸매 관리를 제대로 해야 할 때는 아침 6시에 일어나 헬스장까지 걸어서 가고, 유산소와 근력 운동 후 저녁에도 운동을 했다"라며 본인의 혹독한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했다.


음식 조절에 대해서는 "지금은 절대 그렇게 하지 않지만 메추리알 네 개와 우유 반 컵으로 식사를 대체하기도 했다"라고 말했다.


6. '에이핑크' 윤보미


인사이트Instagram '__yoonbomi__'


윤보미는 에이핑크의 '1도 없어' 컴백 전 2.4kg을 감량한 비법이 담긴 다이어트법을 공개한 바 있다.


이 방법은 윤보미가 컴백 직전 급하게 살을 빼야 할 때 주로 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바로 일주일 동안 주스만 마시는 '디톡스 다이어트'. 아침으로는 빨간 안티에이징 주스 500ml를 마시고, 점심으로는 식이섬유 주스 500ml를 마신다.


그리고 자기 전 초코 프로틴을 반잔 정도 마시고 취침에 들어간다.


윤보미는 해당 다이어트법을 설명하며 중간에 비타민과 카카오 닙스를 섭취하고, 하루에 물을 2L 정도 마시면 좋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