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8월 16일(토)

호날두 前 동료 라모스 "마케팅 능력 뛰어난 선수가 아니라 모드리치가 세계 최고"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인사이트] 황기현 기자 = 떠난 선수보다는 현재의 동료가 중요했던 것일까.


레알 마드리드의 주장 세르히오 라모스가 팀 동료 루카 모드리치를 세계 최고의 선수로 꼽았다.


10일(한국 시간) 라모스는 미국 매체 ESPN과의 인터뷰에서 "모드리치보다 유명하고 마케팅 능력이 뛰어난 선수들이 있다"면서 "그러나 모드리치는 충분히 큰 상을 받을 자격이 있는 선수"라고 밝혔다.


앞서 모드리치는 국제축구연맹(FIFA)이 발표한 '2018 FIFA 더 베스트' 남자 부문 최종 후보 3명에 호날두, 살라와 함께 이름을 올렸다.


인사이트Twitter 'juventusfcen'


모드리치는 이미 지난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우승에 이어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호날두를 제치고 UEFA 최고 선수를 차지한 바 있다.


라모스는 이날 인터뷰에서 마케팅 능력이 뛰어난 선수가 호날두냐는 질문에 "아니"라고 대답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두 사람의 불편한 관계를 근거로 라모스가 말한 선수가 호날두가 맞을 것이라는 추측을 내놓고 있다. 


라모스는 지난 시즌까지 호날두와 함께 레알 마드리드 소속으로 영광의 시기를 보냈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그러나 호날두가 레알 마드리드에서 유벤투스로 이적한 뒤 사이가 조금씩 틀어지는 듯 보인다.


실제 호날두가 최근 인터뷰에서 "유벤투스에서는 모두가 가족처럼 대해준다"라고 하자 라모스는 "레알 마드리드에서도 모두가 가족처럼 지냈다"면서 불편함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