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한국 축구대표팀의 2018 러시아 월드컵 도전은 독일 전 승리를 끝으로 막을 내렸다.
안타깝게도 16강 진출에는 실패했지만 최선을 다한 모습을 보여준 만큼 대표팀 선수들에 대한 관심은 식을 줄 모른다.
특히 대표팀의 '에이스' 손흥민의 인기는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과거 영상이 재조명될 정도.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손흥민의 환한 미소를 보고 어쩔 줄 모르는 여성 팬들의 모습이 올라와 다시 한 번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당 장면은 지난 2015년 4월 대한축구협회가 공개한 '차두리 감동의 은퇴식 1부' 영상 중 일부분이다.
YouTube 'KFATV (Korea Football Association)'
2015년 3월 31일 뉴질랜드와의 친선 경기를 앞둔 축구대표팀은 기념사진 촬영을 위해 팬들과 함께 섰다.
손흥민은 곧 은퇴 경기를 펼치는 차두리와 나란히 뒷줄에 서서 카메라를 바라보고 있었다.
이때 그 앞에 서 있던 여성 팬들이 뒤에 있는 손흥민을 보기 위해 고개를 돌렸다.
YouTube 'KFATV (Korea Football Association)'
그 순간 눈이 마주친 손흥민이 여성 팬들의 눈을 바라보며 미소를 지어 보였고, 여성 팬들은 부끄러운 듯 두 손으로 얼굴을 가리며 환호성을 질렀다.
손흥민을 보고 좋아하는 여성 팬들을 본 차두리도 흐뭇하게 웃으며 자신의 은퇴 경기를 즐기는 듯 보였다.
YouTube 'KFATV (Korea Football Association)'
이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바로 코앞에서라면 남자인 나도 설레겠다"라며 손흥민의 아름다운 미소에 찬사를 보냈다.
instagram 'hm_son7'
한편 지난 독일 전에서 눈부신 활약으로 한국의 2-0 승리를 이끈 손흥민은 오랜만에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게시글을 올렸다.
여기서 손흥민은 "많은 격려와 응원 너무 감사합니다. 너무나 행복한 6월이었습니다"라며 "선수들 너무 수고 많았습니다. 사랑합니다"라고 월드컵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