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30일(목)

가스 폭발로 화상 입은 모델, 회복 과정 공유하며 인플루언서 활동 시작

화상 입은 중국 모델, 회복 과정 공유하며 인플루언서로 변신


가스 폭발 사고로 얼굴에 심각한 화상을 입은 중국의 20대 모델이 자신의 회복 과정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며 인플루언서로 새 출발을 했습니다.


지난 25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중국 랴오닝성 출신의 통 스야오(27)가 가스 폭발 사고 후 자신과 가족의 회복 과정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며 많은 팔로워를 얻게 된 사연을 보도했습니다. 


SCMP



통 스야오는 원래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모델로 활동했지만 불의의 사고 이후 자신의 경험을 나누는 인플루언서로 변신했습니다.


올해 3월 31일 밤 통 스야오의 집에서는 그녀의 아버지가 담배를 피우던 중 가스가 누출되면서 폭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 사고로 통 스야오는 신체의 14%에 2도 화상을 입었고 그녀의 부모님은 더 심각한 상태로 피부의 70% 이상에 2~3도 화상을 입어 중환자실에 입원해야 했습니다.


사고 발생 후 5개월이 지난 현재 통 스야오와 그녀의 부모님은 다행히 회복 중인 상태입니다.


SCMP


통 스야오는 이 과정에서 가족의 회복 여정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기 시작했고 이는 많은 사람들의 공감과 응원을 얻었습니다.


소셜미디어를 통한 새로운 시작과 재정적 도전


통 스야오의 소셜미디어 팔로워는 현재 19만 명에 달하며 이 중 17만 명은 사고 이후에 그녀를 팔로우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이 플랫폼을 통해 누리꾼들로부터 기부를 받으며 가족의 치료비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통 스야오는 손에도 화상을 입어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그녀는 인플루언서 활동을 통해 정신적 위안을 얻고 동시에 가족을 재정적으로 부양하고 있습니다.


SCMP


가족의 치료비로 현재까지 약 100만 위안(약 1억9800만원)을 사용했다는 통 스야오는 저축한 돈을 모두 소진했고 친척과 친구들에게 빚을 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녀는 또한 소화기와 같은 안전 제품을 홍보하며 사람들에게 화재 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습니다.


통 스야오는 사고의 원인이 된 연료 탱크를 아버지가 교체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판매자는 책임을 회피했고, 지방 정부는 최종 조사 보고서를 제공하지 않아 적절한 보상을 받지 못했다고 합니다.


매일 부모님을 돌보며 항상 낙관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통 스야오는 부모님의 회복을 돕기 위한 다양한 장비도 구매했습니다.


SCMP


그녀는 "예전에는 제가 그저 어린아이인 줄 알았다. 하룻밤 사이에 어른이 된 것 같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사연을 접한 많은 누리꾼들은 "화상은 가장 고통스러운 부상 중 하나다. 이 상황을 잘 극복하시길 바란다", "그녀는 불행에도 불구하고 낙관적이고 강인한 태도를 유지하는 정말 훌륭한 인물"이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