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적인 블랙박스 영상, 수풀에서 튀어나온 음주운전 스포츠카
예상치 못한 곳에서 갑자기 튀어나온 차량으로 인해 대형 사고가 발생할 뻔한 충격적인 사건이 공개되었습니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에 한 피해 차량 측이 제공한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되어 많은 이들의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해당 영상에 따르면 지난달 9일 오전 9시경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의 한 도로 램프 구간에서 흰색 카니발 차량이 서서히 커브를 돌아 나가려는 순간, 갑자기 도로 왼편 풀숲에서 빨간 스포츠카 한 대가 불쑥 튀어나왔습니다.
이 장면을 본 교통 전문가인 한문철 변호사는 "어디서 날아온 거야?"라며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카니발 운전자는 전혀 예상하지 못한 상황에서 급제동을 시도했지만, 결국 스포츠카와 충돌하고 말았습니다. 이 모든 상황은 불과 1~2초 만에 벌어진 일이었습니다.
음주운전이 부른 위험한 사고, 가족 4명 부상
사고 직후 현장은 아수라장이 되었습니다. 수풀을 뚫고 나온 빨간 카마로 차량의 앞쪽은 부러진 나뭇가지와 나뭇잎으로 뒤덮였고, 카마로 운전자와 동승자는 차에서 내려 도로변에 주저앉아 있었습니다.
충격으로 앞부분이 찌그러진 카니발은 에어백이 터지고 연기가 나는 상태였습니다.
조사 결과, 카마로는 인접한 램프 구간을 지나다가 도로를 완전히 벗어나 건너편 도로까지 넘어온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더욱 충격적인 사실은 카마로 운전자가 음주 측정 결과 면허 취소에 해당하는 만취 상태였다는 점입니다.
피해 차량인 카니발에는 운전자와 배우자, 2세와 4세 어린이 2명을 포함해 총 4명이 탑승하고 있었으며, 이들은 전치 2, 3주의 진단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문철 변호사는 "이 정도면 단순한 음주 운전으로 처벌하는 게 아니고 특정범죄가중벌법(특가법)상 위험운전치상죄로 무겁게 처벌받아야 옳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상대(카마로)가 종합보험에 가입돼 있으면 음주라 하더라도 그 보험사로부터 손해배상을 모두 받을 수 있다"며 "민사 손해배상 청구가 끝난 다음 형사 합의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습니다.
그는 특히 카니발에 타고 있던 아이들이 트라우마로 자다가 자꾸 깬다는 소식에 안타까움을 표하며 빠른 회복을 기원했습니다.
이 충격적인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블박차 옆을 때렸으면 진짜 큰일 날 뻔했다. 심지어 음주운전이라니", "고라니 마냥 튀어나오네", "역주행인가 싶어 조마조마하면서 보고 있는데 옆에서 뚫고 나올 줄이야", "(한문철TV) 레전드 갱신!", "영상 보다가 심장 떨어질 뻔했다. 블박차주님 식겁했겠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