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해킹 사태 이후 유심(USIM) 칩을 교체한 누적 이용자가 100만 명에 도달한 것으로 확인됐다.
5일 김희섭 SKT PR 센터장은 삼화빌딩에서 열린 일일 브리핑에서 "현재까지 유심 교체는 100만 명 정도이고, 교체 예약 신청자는 770만 명"이라며 "유심 물량을 최대한 빨리 확보해 신속한 교체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 센터장은 "어제까지는 공항 쪽을 최대한 대응했고, 연휴가 끝나면 그때는 유심이 들어오는 대로 대리점으로 배치해 예약한 분들 우선으로 (유심을) 교체하겠다"고 설명했다.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는 이날 오전 9시 기준 2,218만 명으로 집계됐다.
'유심보호서비스'는 유심을 복제해 다른 단말로 기기 변경하는 시도를 차단하는 보안 시스템이다.
SKT는 이날부터 T월드 대리점 및 온라인 채널에서 신규 가입자 모집 활동을 중단한다.
임봉호 SKT MNO(이동통신) 사업부장은 "신규가입의 경우 전산 자체를 막은 상황"이라며 "일부 판매점이 기존에 갖고 있던 유심을 가입자 유치에 활용하는 것은 막을 수 없지만, 신규영업 중지 기간 들어오는 유심은 T월드 매장에 우선 공급하겠단 의미"라고 전했다.
SKT는 현재까지 해킹으로 인한 실제 금전 피해 사례가 발생하지 않았다고 거듭 강조했다.
김 센터장은 "현재까지 파악한 바나 수사기관 쪽에서 접수된 바로는 해킹 이후 지난 2주간 불법적 유심 복제로 인한 피해라든가 고객 계좌 정보가 털려서 금액이 나갔다든가 하는 부분은 아직 파악 안 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지금까지 없다고 안심해도 되느냐라는 것은 장담할 수 없다"며 "이 서비스와 또 추가되는 이중, 삼중 조치를 취해 고객들이 최대한 더 안심하게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SK텔레콤은 해킹 사태 이후 유심 교체와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적극 권장하는 한편, 추가적인 보안 강화 조치를 마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