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8월 31일(일)

평생 한가지 음식을 포기해야 한다면..."밀가루 끊기 VS 고기 끊기"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


[인사이트] 박상우 기자 = 라면, 빵 등 대부분 음식의 주재료로 사용되는 밀가루. 언제 어떤 방식으로 먹어도 맛있는 고기.


만약 이 두 가지 중 평생 하나의 음식을 포기해야 한다면 당신은 어떤 것을 택하겠는가.


재미 삼아 해보는 대답이지만 미친 듯이 고민하기 시작한다. 고기와 밀가루 어느 것 하나도 포기할 수 없을 만큼 모두 매력적이기 때문이다.


1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밀가루 끊기 vs 고기 끊기"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글에는 수많은 댓글이 달리며 누리꾼들의 열띤 논쟁이 펼쳐지고 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사진=인사이트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해당 질문은 지난해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에서 나왔던 질문으로 당시 MC들과 시청자들에게 혼돈을 줬다. 


이후로도 이 문제는 여전히 '난제'로 불리고 있다. 어느 것 하나도 양보할 수 없을 만큼 매력적인 음식이기 때문이다. 


먼저 '밀가루'를 끊겠다고 선택한 이들은 "고기는 절대 끊을 수 없다"고 입을 모았다. 밀가루는 쌀 등으로 대체할 수 있지만 고기는 절대 끊을 수 없다는 것이다. 


한 누리꾼은 "한국인의 주식은 밥이다. 밥상에 고기반찬이 올라올 확률이 밀가루가 들어간 반찬이 올라올 확률이 더 높다"라고 말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tvN '식샤를 합시다2'


반면 '고기'를 끊겠다는 이들은 "밀가루 없는 삶은 상상할 수 없다"고 답했다. 이들은 라면, 국수, 빵 등의 음식을 절대 끊어낼 수 없다고 의견을 모았다.


특히 최근 식품업계에서 대체육을 대중화하고 있어 고기에 대한 갈증을 어느 정도는 해소할 수 있다는 게 이들의 주장이었다.


양 측 모두의 의견이 팽팽한 가운데 한 누리꾼은 "두 가지 모두 절대 끊을 수 없다. 둘 중 하나만 포기해도 햄버거를 못 먹는다"라고 말해 큰 웃음을 선사했다. 


이처럼 다양한 의견이 오가는 가운데 과연 당신이라면 어느 쪽을 선택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