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전 세계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이 자체 기록을 또 경신했다.
지난 3일 오후 6시 55분경 2013년 6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데뷔곡 'No More Dream'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이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식 계정에 올라온 'No More Dream' 뮤직비디오의 단독 조회수다.
케이팝 음악을 주로 소개하는 원더케이(1theK) 유튜브 계정의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합산하면 무려 1억 1268만뷰가 된다.
'No More Dream'은 "야 인마 네 꿈은 뭐니, 네 꿈은 겨우 그거니"라는 직설적인 가사가 매력적인 노래로, 90년대를 풍미한 힙한 사운드를 최신 감성에 맞게 재해석한 곡이다.
방탄소년단은 'No More Dream'을 포함해 1억뷰를 달성한 뮤직비디오가 21편이나 된다.
'DNA'는 7억뷰나 기록했으며, '불타오르네'와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IDOL'은 5억뷰가 넘었다.
'쩔어', ‘피 땀 눈물', ,Save ME',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는 4억뷰, '낫 투데이(Not Today)', '상남자'는 3억뷰의 벽을 깼다.
'봄날'은 2억뷰, 'Danger', '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등은 1억뷰 이상을 기록 중이다.
케이팝 역사를 계속해서 새로 쓰고 있는 방탄소년단이 성공신화를 어디까지 쓸지 한국 대중음악 관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