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호텔앤리조트가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2026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선언식'을 진행했습니다.
22일 열린 이번 행사는 작년 12월 CCM 인증을 취득한 성과를 전 직원과 공유하고, 2026년 고객 중심 경영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기 위해 개최됐습니다.
호반호텔앤리조트는 지난해 1월 CCM 도입을 선포한 후 1년 동안 전사 차원의 노력을 통해 첫 CCM 인증을 받았습니다.
CCM 인증은 기업의 모든 경영 활동이 소비자 관점에서 운영되고 지속적으로 개선되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시스템입니다.
사진 제공 = 호반호텔앤리조트
선언식에는 이정호 호반호텔앤리조트 부회장과 임직원 7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행사는 인증 획득 성과 발표, 2026년 4대 핵심 전략 발표, 임직원 실천 선서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올해 핵심 추진 전략으로는 고객 중심 경영 의지 확산을 위한 대외 프로모션 강화, 고객 중심 문화 정착을 위한 직원교육 및 포상 체계 확립, VOC 기반의 고객 경험 개선, 고객보호 체계 고도화 등 4개 분야가 설정됐습니다.
이정호 부회장은 격려사에서 "작년이 인증 획득의 토대를 구축한 해였다면, 올해는 고객이 현장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실행에 집중해야 하는 시기"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모든 고객 접점에서 고객 만족을 구현하기 위해 전사적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호반호텔앤리조트는 이번 선언식을 계기로 소비자 관점의 상품 개발과 서비스 품질 모니터링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또한 정기적인 내부 점검을 실시해 고객 중심 경영이 기업 문화로 안정적으로 자리잡도록 추진할 계획입니다.
호반호텔앤리조트는 현재 제천 포레스트 리솜과 레스트리, 안면도 아일랜드 리솜, 덕산 스플라스 리솜, 제주 퍼시픽 리솜 등의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강원도 고성군 화진포 지역에서는 프리미엄 복합리조트 건설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