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 전문의 오진승이 방송에서 오은영 박사와 배우 오정세가 자신의 가족이라고 허위 발언을 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지난 27일 SBS '동상이몽 시즌 2 - 너는 내 운명'에는 14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닥터 프렌즈'를 운영하는 정신과 전문의 오진승과 전 KBS 아나운서 김도연 부부가 새로운 운명 커플로 출연했습니다.
이들은 결혼 4년 차 부부로서 일상을 처음으로 공개했는데요. 오진승은 방송에서 "많은 분들이 정신과 의사로만 아시는데 비밀 하나 공유해드리자면 많이 아시는 오은영 박사님이 제 고모시다"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오은영 박사가 아버지의 동생이라며 "고모도 방송을 많이 하시지 않냐. 개인적으로 좋은 얘기 많이 해주신다. 설날에 세뱃돈도 주시고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SBS '동상이몽 시즌 2 - 너는 내 운명'
이 발언에 서장훈은 "어째 이상하다 했다. 오박사님 옆에 왜 앉아있나 싶었다"며 놀라워했습니다.
오진승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요즘 그런 얘기를 많이 듣는다. 배우 오정세와 닮은꼴이라는 말을 많이 듣는데 오정세 배우는 제 사촌형이다"라고 추가로 주장했습니다.
그는 "대단한 고모, 대단한 사촌형이다. 보성 외의 피가 흐르고 있어서 지지 않으려 열심히 노력하며 살고 있다"며 '보성오씨' 가문의 화려한 혈연관계를 강조했습니다.
오진승은 "두 분은 유명하시고 저는 그렇지 않으니까"라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고, "그럼 결혼식에 두 분 다 오신 거냐"는 질문에 "결혼식에는 정세형만 오셨다. 고모는 바빠서 못오셨다"고 답했습니다.
SBS '동상이몽 시즌 2 - 너는 내 운명'
하지만 아내 김도연이 "평소 주변에 유명한 사람이랑 친하다고 거짓말을 많이 한다. 오정세 오은영 선생님과 아무 관계도 없다"라고 폭로하면서 상황이 반전됐습니다.
오진승은 결국 "거짓말이었다"며 자신의 허위 발언을 인정했습니다.
이에 MC들은 "이정도면 병원 가봐야 되는 거 아니냐" "하나도 안재밌다"며 강하게 비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