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4일(화)

메이크업을 예술로 승화시킨 쿠팡플레이'저스트 메이크업', 인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쿠팡플레이의 메이크업 서바이벌 예능 '저스트 메이크업'이 공개 3주차를 맞아 놀라운 성과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공개 첫 주 대비 시청량이 748%, 약 8.4배나 급증하며 쿠팡플레이 인기작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적 수준의 K-뷰티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초대형 메이크업 서바이벌로, 각자만의 독특한 색깔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기존 뷰티 콘텐츠의 주 타겟층이었던 여성 시청자뿐만 아니라 남성 시청자들까지 대거 유입되면서 새로운 시청자층을 개척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2025-10-22 13 12 25.jpg사진 제공 = 쿠팡플레이


시청자들의 반응을 살펴보면 "메이크업은 립밤밖에 모르는 남잔데 그냥 쭉 봤다", "메이크업 하나도 모르는데도 너무 재밌다"와 같은 댓글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흑백요리사' 이후 이렇게 비주얼적으로, 구성적으로 완벽한 서바이벌 간만임", "흑백요리사처럼 두근두근대는 서바이벌 방식이랑 엄청난 메이크업 하는 것을 보는 것 정말 재밌다!"라는 평가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남성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는 비결은 메이크업을 단순한 꾸밈의 도구가 아닌 아티스트 손끝에서 새로운 작품이 탄생하는 예술적 기술로 접근했기 때문입니다. 


전혀 다른 캐릭터가 창조되는 과정을 통해 시청자들은 메이크업이 창의성과 정교함이 요구되는 고도의 예술임을 새롭게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화려한 색감과 독창적인 콘셉트, 제한된 시간 내에서 최고의 결과물을 완성해야 하는 긴장감이 더해져 마치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는 듯한 짜릿한 몰입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스트 메이크업'은 장르형 예능의 선두주자인 스튜디오 슬램과 글로벌 콘텐츠 스튜디오 SLL이 협업하여 제작한 작품입니다.


2025-10-22 13 12 47.jpg사진 제공 = 쿠팡플레이


메이크업을 무대 위로 끌어올려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서바이벌을 창조해냈으며, 단순한 실력 대결을 넘어 참가자들의 도전과 성장 스토리까지 담아내며 성별과 기존 타깃층을 뛰어넘는 새로운 서바이벌 장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6화가 공개된 상황에서, 참가자들이 직접 선정한 우승 후보 상위 4인인 파리 금손, 손테일, 퍼스트맨, 맥티스트가 팀장으로 나서 특별한 미션을 수행했습니다. 


K-POP 그룹 투어스, 스테이씨의 무대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팀 대항전을 통해 K-뷰티와 K-POP의 역대급 만남을 선보이며 또 다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이를 통해 메이크업을 예술 퍼포먼스의 영역으로 확장시키며 메이크업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어도 충분히 빠져들 수 있는 콘텐츠임을 증명했습니다.


이러한 시청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저스트 메이크업'은 팬들과 함께하는 정주행 이벤트를 기획했습니다.


오는 10월 25일부터 11월 8일까지 매주 토요일 낮 12시에 쿠팡플레이 앱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1화부터 공개된 회차까지 함께 정주행하며 라이브 채팅을 통한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특별한 시간으로 마련됩니다.


쿠팡 와우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2025-10-22 13 12 58.jpg사진 제공 = 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 예능 '저스트 메이크업'은 매주 금요일 저녁 8시에 새로운 에피소드가 공개되며, 쿠팡 와우회원은 물론 일반회원도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