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택시3' 11월 21일 첫 방송 확정, 티저 포스터 공개
SBS가 새로운 금토드라마 '모범택시3'의 편성을 11월 21일로 확정하고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습니다.
스튜디오S, 그룹에이트, 비에이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하고 오상호가 극본을, 강보승이 연출을 맡은 이 작품은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사적 복수 대행극입니다.
SBS '모범택시2'
'모범택시3'는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이제훈, 김의성, 표예진, 장혁진, 배유람 등 주요 출연진의 출연이 확정되면서 사이다 히어로의 귀환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독창적 설정으로 메가히트 IP 등극한 '모범택시' 시리즈
'모범택시' 시리즈는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하는 택시 기사'라는 독창적 설정을 바탕으로 대체불가 사이다 히어로물로 자리잡았습니다.
무지개 운수 식구들인 김도기(이제훈), 장대표(김의성), 고은(표예진), 최주임(장혁진), 박주임(배유람)의 캐릭터플레이와 관계성이 버라이어티한 재미를 선사했습니다.
특히 성착취물 공유방 사건, 사이비 종교, 클럽 게이트 등의 범죄를 재조명하며 시대를 관통하는 사회적 메시지로 기존 범죄 액션물과 차별화된 행보를 보여왔습니다.
SBS '모범택시'
사회적 약자의 고통을 대변하는 통쾌한 액션과 짜릿한 복수극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국내외 성과 인정받은 한국형 시즌제 드라마의 성공 사례
'모범택시'는 2023년 이후 방영된 국내 지상파 및 케이블 드라마 전체 시청률 5위(21%)를 기록하며 확신의 메가히트IP이자 한국형 시즌제 드라마의 성공 사례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아시아 최대 OTT 플랫폼 뷰에서는 공개 열흘 만에 전 세계 16개국 가장 많이 시청한 작품 1위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지난해 열린 아시아 최고 권위의 미디어 시상식 제28회 아시안 텔레비전 어워즈(ATA)에서 베스트 드라마 시리즈 부문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K-다크히어로' 컴백 알리는 강렬한 티저 포스터 공개
SBS ‘모범택시3’ 포스터
'모범택시3' 측은 13일 'K-다크히어로'의 컴백을 알리는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포스터는 2년 만에 돌아온 무지개 운수 로고와 함께 "세 번째 운행 시작합니다"라는 문구 하나만으로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했습니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극중 도기의 애마인 '5283' 차량의 실루엣까지 비춰지면서 압도적인 스케일과 강렬한 서사로 돌아올 '모범택시3'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K-다크히어로'의 귀환을 기다려온 시청자들의 아드레날린을 끓어오르게 하는 포스터였습니다.
2025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제작 지원작으로 선정된 '모범택시3'는 11월 21일 첫 방송될 예정입니다.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지역에서는 아시아 최대 범지역 OTT 플랫폼 Viu(뷰)를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