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4일(화)

송강, 오늘(1일) 육군 만기 전역... '얼굴 천재' 컴백

송강, 1년 6개월 군 복무 마치고 오늘 전역


배우 송강이 오늘(1일) 1년 6개월간의 군 복무를 마치고 전역합니다. 송강은 이날 오전 소속 부대에서 만기 전역하며 연예계로 복귀하게 되었습니다.


origin_송강군대가는데몬…씩씩한인사.jpg뉴스1


송강은 지난해 4월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후 성실히 복무해왔습니다.


군 생활 중에는 국방부에서 운영하는 국군 고충 상담센터 '국방헬프콜' 홍보 영상에 출연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또한 방탄소년단의 멤버 뷔와 함께 찍은 사진이 공개되어 팬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데뷔부터 군 복무까지, 꾸준한 활동으로 인기 쌓아


송강은 2017년 tvN 드라마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로 연기자로서 첫 발을 내디뎠습니다. 이후 '밥상 차리는 남자',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쌓았습니다. 특히 '좋아하면 울리는'을 통해 주연 배우로 성장한 송강은 '스위트홈', '알고 있지만', '기상청 사람들', '마이데몬' 등의 작품을 통해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sfa.jpg국방헬프콜


주목할 만한 점은 군 복무 중에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 시즌3와 영화 '탈주'에 특별 출연하며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왔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활동은 팬들에게 군 복무 중에도 송강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송강은 전역을 앞두고 여러 작품의 러브콜을 받으며 복귀작을 신중하게 검토해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드라마 '포핸즈'를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이 작품은 예술고등학교를 배경으로 청춘들의 우정과 사랑, 경쟁과 성장을 그리는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