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미국 빌보드 차트 석권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골든'(Golden)이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습니다.
지난 22일(현지 시간) 빌보드는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예고 기사를 통해 '골든'이 통산 6주 동안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Instagram 'billboard'
이 곡은 지난 7월 빌보드 차트에 첫 진입한 이후 13주 연속으로 차트에 이름을 올리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빌보드 차트 역사상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부른 노래 중 최장 기간 1위를 기록하며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골든'은 애니메이션 속 가상의 K-팝 걸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곡으로 실제 보컬은 한국계 미국인인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 이재와 싱어송라이터 오드리 누나, 래퍼 레이 아미다가 맡았습니다.
'골든', 스트리밍과 라디오 방송에서 강세 보여
케이팝 데몬 헌터스 / X 'SonyAnimation'
빌보드 '핫 100' 차트는 미국 내 스트리밍 데이터, 라디오 방송 점수(에어플레이), 판매량 데이터를 종합해 순위를 산정합니다.
'골든'은 이번 차트 집계 기간 동안 전주 대비 5% 감소한 3210만 스트리밍을 기록했지만 라디오 방송 점수는 16% 상승한 3060만을 기록하며 인기를 이어갔습니다. 판매량은 6% 감소한 7000으로 집계됐습니다.
'골든'은 세부 차트에서도 강세를 보이며 '스트리밍 송' 차트에서 9주째 1위를 지켰고 '라디오 송' 차트에서는 16위,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2위에 올랐습니다.
X 'SonyAnimation'
이처럼 다양한 플랫폼에서 고르게 인기를 얻으며 K-팝의 글로벌 영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인기는 '골든' 한 곡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애니메이션 수록곡들이 빌보드 '핫 100' 차트 톱10에 다수 포진했습니다.
헌트릭스의 경쟁 걸그룹인 사자 보이즈가 부른 '소다 팝'(Soda Pop)이 5위, '유어 아이돌'(Your Idol)이 6위를 차지했으며, 헌트릭스의 등장을 알리는 곡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은 10위에 올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