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데헌', 글로벌 흥행 신기록 행진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가 전 세계적인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K팝 콘텐츠의 글로벌 영향력을 다시 한번 증명하고 있습니다.
10일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투둠'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케데헌'의 누적 시청 수는 현재 2억 9150만 뷰를 기록하며 3억 뷰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투둠
특히 공개 12주 차에도 영어 영화 주간 톱10에 이름을 올리며 넷플릭스 역대 최장 흥행 곡선을 그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케데헌'은 지난달 말 넷플릭스의 대표적 히트작인 '오징어 게임 시즌1'과 '웬즈데이 시즌1'을 제치고 역대 1위 자리에 올랐습니다. 이후에도 주간 시청 수 2000만 대를 꾸준히 유지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애니메이션은 앞으로 한 주 더 시청 지표를 쌓을 수 있어 넷플릭스 사상 최초로 누적 3억 뷰라는 대기록을 세울 가능성도 남아있습니다.
OST도 빌보드 차트 석권, 역사적인 기록 달성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케데헌'의 폭발적인 인기는 OST의 성공으로도 이어졌습니다.
지난 9일(현지 시각) 발표된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서 '케데헌' OST 수록곡 '골든(Golden)'이 4주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와 함께 '유어 아이돌(Your Idol)'이 5위, '소다 팝(Soda Pop)'이 6위,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이 9위에 오르며 총 4곡이 동시에 톱10에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OST가 빌보드 '핫100' 톱10에 4곡이 동시에 진입한 것은 빌보드 역사상 전례가 없는 일입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 X 'SonyAnimation'
특히 '골든'의 4주 연속 1위는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세운 3주 연속 1위 기록을 넘어선 것으로, '케데헌' OST의 글로벌 파급력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애니메이션 속 세계관에서는 아이돌 그룹 헌트릭스의 노래가 대중적 인기를 얻으면 황금빛 '혼문'이 열려 세상을 지킨다는 설정이 있습니다.
이처럼 현실에서도 OST가 차트 정상을 차지할 때마다 팬들은 "혼문이 완성됐다"는 반응을 보이며 작품과 현실이 교차하는 특별한 팬덤 문화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