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16일(화)

'지드래곤·하정우·성시경' 뒤잇는 '김재중 막걸리', 긴급 추가 생산... 대박 조짐 보인다

K-팝 스타의 전통주 도전, 새로운 시장 개척


가수 겸 배우 김재중이 출시한 '압구정막걸리'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긴급 생산에 돌입했습니다.


지난 2일 압구정막걸리 측에 따르면 지난 4월 김재중이 선보인 이 전통주 브랜드는 최근 주문량이 급증하면서 추가 생산이 불가피한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사진=인코드엔터테인먼트인코드엔터테인먼트


앞서 김재중은 K-컬처를 더욱 널리 알리고자 평소 관심을 가졌던 전통주 브랜드 론칭에 나섰습니다. 그는 단순히 광고 모델로 참여하는 데 그치지 않고, 제품의 프로듀싱부터 홍보까지 직접 참여하는 등 프로젝트 전반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김재중이 유튜브 채널 '하이픽션'에서 직접 제품을 소개해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특히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K-팝 스타가 즐기는 막걸리'라는 키워드와 함께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연예인 주류 브랜드,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


2025-09-03 11 12 01.jpg(좌) 지드래곤, (우) 하정우 / 뉴스1


김재중 외에도 최근 연예인들이 자신의 철학을 담은 주류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연예계 대표 애주가로 알려진 가수 성시경은 자신만의 감성을 담은 막걸리 '경탁주'를 출시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 제품은 출시 1년 만에 일본 시장까지 진출하며 수출 활로를 개척했고, 두 번째 제품인 로제 시리즈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와인 애호가로 알려진 배우 하정우는 자신의 그림을 라벨에 넣은 와인을 세븐일레븐과 협업하여 출시했습니다. 


성시경의 주류 브랜드의 신제품 경탁주 로제 12도 /사진=에스케이재원에스케이재원


또한 지드래곤은 자신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 이름을 활용한 하이볼 시리즈를 CU를 통해 선보여 완판 행진을 이어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