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11일(목)

경북 아파트 28층 옥상서 10대 여성 추락사...경찰 수사 중

안타까운 10대의 선택, 아파트 옥상 추락 사고


경북 영주시 가흥동의 한 아파트에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10대 여성이 28층 아파트 옥상에서 추락해 생명을 잃는 비극적인 사건이 지역사회에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30일 오전 1시 16분경, 경북소방본부에는 "아파트 옥상에 사람이 올라가 죽겠다고 한다"는 다급한 신고가 접수되었습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신고를 받은 구조대는 즉시 현장으로 출동했으나, 안타깝게도 구조대의 설득에도 불구하고 10대 여성 A양의 추락을 막지 못했습니다.


구조대는 추락 후 심정지 상태에 빠진 A양에게 심폐소생술(CPR)을 실시하며 응급처치를 진행했습니다.


오전 2시 51분경 인근 병원으로 긴급 이송했으나, 결국 A양은 병원에서 사망 판정을 받았습니다.


경찰은 A양이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하고 정확한 사고 경위와 신원을 확인하는 중입니다. 이러한 비극적 사건이 발생할 때마다 전문가들은 청소년들의 정신건강 지원 시스템 강화와 자살 예방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같은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109 또는 SNS상담 마들랜(www.129.go.kr/109/etc/madlan)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