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8일(화)

기어 중립에 두고 화장실 간 사이... 휴게소서 고속도로까지 홀로 질주한 모닝

무인 차량의 위험한 질주, 휴게소에서 고속도로까지


주유 중 기어를 중립에 둔 채 방치된 승용차가 탑승자 없이 내리막길을 따라 고속도로로 진입해 5중 추돌 사고를 일으켰습니다. 이 사고로 6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지난 24일 충남소방본부와 고속도로순찰대에 따르면 전날(23일) 오후 9시 12분께 충남 논산시 벌곡면 호남고속도로 대전방향 벌곡휴게소 인근에서 차량 5대가 연쇄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 사고로 6명이 경상을 입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으며,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경찰은 확인했습니다.


사고 차량 / 충남 논산소방서사고 차량 / 충남 논산소방서


주차 부주의가 불러온 대형 사고


사고는 휴게소 주유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모닝 승용차 운전자가 주유를 위해 차량을 정차한 후, 변속 기어를 중립(N)에 놓은 채 화장실에 다녀오는 사이 무인 상태의 차량이 경사진 도로를 따라 굴러 내려간 것입니다.


이 차량은 휴게소 출구를 지나 고속도로까지 진입하는 위험한 상황을 초래했습니다.


고속도로에 진입한 무인 모닝 차량은 주행 중이던 한 승용차와 먼저 충돌했고, 이어서 뒤따르던 3대의 차량도 연이어 추돌하는 사고로 이어졌습니다.


image.pngMBC '뉴스데스크'


경찰은 사고 현장을 수습하고 운전자 등 관련자들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입니다.


해당 사고는 주차 시 안전 수칙을 지키지 않은 부주의가 얼마나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지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경사진 곳에 차량을 주차할 때는 반드시 기어를 주차(P) 위치에 두고 사이드 브레이크를 채우는 등 안전 조치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