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17일(수)

"유재석·송은이 아니다"... 김숙, '성공한 인생' 1등으로 '이 사람' 꼽았다

김숙이 꼽은 '가장 성공한 사람'은 유재석·송은이 아닌 고명환


방송인 김숙이 자신의 주변에서 가장 성공한 인물로 고명환을 선정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는 21일 방송되는 KBS2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개그맨 출신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연 매출 10억의 요식업 CEO, 그리고 강연계의 BTS로 불리는 고명환이 특별 게스트로 출연합니다.


Instagram '4000man_'Instagram '4000man_'


이날 방송에서 김숙은 고명환과의 특별한 인연을 공개했습니다. 김숙은 "숙랑이 시절, 명환이 오빠를 만나 개그맨 됐다"고 밝혀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는데요.


주변 사람들이 모두 입상이 불가능하다고 예상했던 대학 개그제에서 김숙이 은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고명환의 숨은 멘토링 덕분이었습니다.


고명환이 폭로한 '20대 김숙'의 흑역사


고명환은 김숙의 젊은 시절을 회상하며 "김숙의 20대는 삶 자체가 불만이었다"라고 폭로해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습니다.


인사이트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그는 당시 김숙이 TV를 보면서 "저래선 안돼", "저러니까 안되지", "옷은 저게 뭐냐" 등 끊임없이 불만을 표출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김종국이 "혹시 터보 욕도 했어?"라고 질문하자, 김숙은 망설임 없이 "욕했을 거야"라고 솔직하게 인정해 현장의 분위기를 한층 더 유쾌하게 만들었습니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 가장 주목받은 부분은 김숙이 "내 주변에서 가장 성공한 오빠는 바로 고명환"이라고 밝힌 발언이었습니다. 기획사 대표로 성공한 송은이나 국민 MC 유재석이 아닌 고명환을 최고의 성공 인물로 꼽은 이유가 무엇인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도파민 폭발의 수다와 흥미진진한 퀴즈 대결이 펼쳐지는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됩니다.


인사이트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