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8일(화)

"내일(17일) 이재명 대통령과 영화 '독립군' 보실분?"... 국민 참가자 모집

이재명 대통령, 광복 80주년 기념 국민과 함께 영화 관람 계획 발표


이재명 대통령이 광복 80주년을 맞아 국민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영화 관람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대통령은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는 17일 영화 '독립군: 끝나지 않은 전쟁'을 관람할 계획이라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 / Instagram '2_jaemyung'이재명 대통령 / Instagram '2_jaemyung'


이 대통령은 페이스북 게시물에서 "일요일 오전, 조진웅 배우님이 추천해 주신 영화 '독립군: 끝나지 않은 전쟁'을 관람한다"고 밝히며, 함께 영화를 보고 싶은 국민들의 신청을 16일 오전 11시까지 받는다고 안내했습니다. 


이번 관람 행사는 서울 모처에서 진행될 예정이지만, 경호상의 이유로 구체적인 영화관 위치와 상영 시간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


이재명 대통령은 이번 영화 관람의 의미에 대해 "오늘날 우리가 누리는 번영과 자유의 근간에는 해방에 대한 불굴의 의지, 주권 회복의 강렬한 희망으로 자신을 불살랐던 수많은 무명의 영웅들이 존재한다"며 광복 80주년을 맞아 선조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더 많은 분이 자랑스러운 광복군의 역사를 기리고 기억해 주시길 바라는 마음에 함께 관람하실 분들을 모신다"고 언급하며 국민들의 참여를 독려했습니다.


image.png


다만 좌석이 제한적이어서 참석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될 예정이며, 모든 신청자와 함께하지 못하는 점에 대해 양해를 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