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간 단골 손님을 위한 배려가 불편함으로 이어진 사연
1년 동안 매주 같은 메뉴만 주문했던 단골 손님을 위해 미리 음식을 준비한 치킨집 사장님의 배려가 오히려 불편한 상황으로 이어진 사연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1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치킨집에서 제가 까다로운 건가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되었습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글쓴이 A 씨는 약 1년 전 동네에 생긴 작은 치킨집에 대한 경험을 공유했습니다. 이 치킨집은 유명 프랜차이즈가 아닌 배달 서비스 없이 홀 영업만 하는 전통적인 스타일의 가게였습니다.
A 씨는 이 가게가 오픈한 이후 매주 한 번씩 방문해 매운 양념치킨과 생맥주를 주문해왔습니다. 그런데 전날 방문했을 때, 속이 좋지 않아 주문 전 화장실을 다녀오겠다고 사장님에게 양해를 구했습니다.
약 20분 후 자리로 돌아오자, 사장님은 이미 조리된 매운 양념치킨을 테이블에 내려놓으며 "오늘도 이거 맞죠?"라고 물었습니다.
단골 손님의 메뉴 변경 요청과 사장님의 대응
하지만 A 씨는 1년간 같은 메뉴만 먹어 질려있었고, 특히 그날은 속이 좋지 않아 매운 음식을 피하고 싶었습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AI 이미지 / ChatGPT
A 씨는 "사장님, 제가 이제 매운 양념은 오랫동안 많이 먹어서 너무 질렸습니다. 지금 속이 안 좋아요. 오늘은 프라이드 치킨으로 먹을게요"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사장님은 "올 때마다 항상 이것만 먹었잖아요. 일부러 화장실 갔다 와서 바로 먹으라고 미리 만들었습니다. 이왕 만들었으니 오늘만 그냥 먹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심지어 생맥주 한 잔을 서비스로 제안하며 양념치킨을 먹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A 씨는 "도저히 못 먹겠다"며 거듭 프라이드치킨으로 변경해줄 것을 요청했지만, 사장님은 "이거 너무 아까운데. 나도 먹지 못하고 그냥 버려야 하는데"라며 난색을 표했습니다.
결국 A 씨는 "안 되면 못 먹으니 그냥 가겠다"고 말하며 자리에서 일어섰고, 이에 사장님은 "화장실 갔다 와서 기다리지 않고 바로 먹게 해주려고 나름 신경 써서 미리 만든 건데. 너무 까다롭다"고 불만을 표시했습니다.
이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사장이 당연히 잘못한 거긴 한데 청개구리 심보 발동한 것 같아 보인다", "단골이 또 찾아주셔서 감사한 마음에 미리 준비하신 거 같다", "손님 취향을 잘 알더라도 어떤 메뉴로 주문할 건지 먼저 확인한 후 얘기가 된 상태에서 조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등 다양한 의견을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