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17일(수)

방한 첫날 유재석과 만난 빌 게이츠 환한 미소... "살다 보니 이런 날도 다 오네"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빌 게이츠, '유퀴즈' 출연 확정


마이크로소프트의 창업자이자 세계적인 기업인 빌 게이츠가 한국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더 블럭'에 출연합니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지난 20일 tvN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빌 게이츠의 출연 소식을 알렸습니다.


프로그램 측은 인스타그램에 MC 유재석, 조세호와 함께 환하게 웃고 있는 빌 게이츠의 모습을 담은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는데요.


"살다 보니 이런 날도 다 오네요. 이분과 함께 하는 날이"라는 문구와 함께 "#유퀴즈 #빌게이츠 #진짜 #옵니다"라는 해시태그를 덧붙였습니다.


빌 게이츠가 등장하는 회차는 이달 중 방송될 예정입니다.


빌 게이츠의 3년 만의 한국 방문과 주요 일정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빌 게이츠의 이번 한국 방문은 2022년 이후 약 3년 만입니다. 그의 방한 일정은 매우 바쁘게 진행될 예정인데요.


오늘(21일)은 이재명 대통령을 예방한 후 김민석 국무총리와 오찬을 가질 예정입니다. 또한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위원들과 '한국의 글로벌 보건 기여와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간담회도 계획되어 있습니다.


현재 포브스 선정 세계 부자 순위 15위에 오른 빌 게이츠는 2000년에 설립한 게이츠 재단을 통해 세계보건, 교육, 기후 변화, 빈곤 퇴치 등 다양한 글로벌 이슈 해결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그는 2045년까지 자신의 개인 재산 99%와 게이츠 재단 기부금을 합쳐 약 2000억 달러(약 280조원)를 사회에 환원하겠다는 놀라운 계획을 밝힌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