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17일(수)

"좋은 상황 아닌 것 같다"... 박근형, 활동 중단한 '90세' 이순재 건강 상태 전해

배우 이순재, 건강 악화로 병문안 거절... 박근형이 전한 안타까운 근황


원로 배우 이순재(90)의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은 것으로 전해져 팬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동료 배우 박근형(85)이 최근 기자간담회에서 이순재의 근황을 조심스럽게 전했는데요.


배우 이순재가 11일 경기도 용인시 용인문화예술원에서 열린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 성공개최 기원 기자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4.6.11 / 뉴스1


지난 19일 서울 종로구 예스24스테이지 3관에서 열린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를 기다리며' 기자간담회에서 박근형은 이 작품의 초연에 출연했던 이순재의 근황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아직 조언을 못 들었다"며 "공연하는 동안 무슨 말씀이 있으실 거다. 이순재 선생님은 자리에 계시니까 이 소식을 듣지 못하더라도 보도가 나가면 아실 거다"라고 말문을 연 박근형은 "저희가 여러 번 찾아뵈려고 했는데 상당히 꺼려하셔서 뵙질 못했다"라고 전했습니다.


배우 박근형이 1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예스24스테이지에서 열린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를 기다리며'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8.19 / 뉴스1


이어 "먼발치로 다른 사람을 통해서 얘기를 듣고 있는데 좋은 상황은 아닌 것 같다"고 우려했습니다.


이순재는 지난해부터 건강상의 이유로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를 기다리며'를 비롯해 마스터클래스 강연 '70년 연기 철학' 등 여러 활동을 취소한 바 있습니다.


한국 연극계와 방송계에서 70년 넘게 활동해 온 국민 배우로, 많은 작품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큰 사랑을 받은 이순재의 안타까운 근황에 강 회복을 바라는 팬들의 응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배우 박근형(왼쪽부터), 김병철, 이상윤, 최민호, 김가영, 신혜옥이 1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예스24스테이지에서 열린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를 기다리며'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8.19 / 뉴스1


'고도를 기다리며를 기다리며' 9월 개막 예정


한편 박근형이 출연하는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를 기다리며'는 미국 배우 겸 극작가 데이브 핸슨이 사뮈엘 베케트의 고전을 오마주한 코미디극입니다.


2013년 뉴욕 국제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첫선을 보였고, 국내에서는 지난해 초연했습니다.


이 작품은 무대 뒤 허름한 분장실에서 연출자를 기다리는 두 언더스터디의 기묘한 시간을 중심으로 '기다림'이라는 테마를 연극이라는 형식 안에 유쾌하게 그려낸 작품입니다.


박근형은 극 중 에스터 역할을 맡았으며, 오는 9월 16일 예스24스테이지 3관에서 개막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