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홍보 총력전 나서
넷플릭스가 자사의 인기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에 나섰습니다.
지난 12일 넷플릭스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넷플릭스'(kpopdemonhuntersnetflix) 인스타그램 계정을 새롭게 개설했습니다.
계정 개설과 함께 "팬들에 의한, 찐팬들을 위해 '케이팝 데몬 헌터스' 공식 공간이 채팅방에 입장했다"는 메시지를 공유했는데요.
이와 함께 넷플릭스는 티저 영상도 공개하며 팬들을 위한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예고했습니다. 팬 서비스 강화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 전략이 돋보이는 행보입니다.
'케데헌' 싱어롱 버전 라이브 상영 및 빌보드 차트 1위 기록
넷플릭스는 '케데헌' 싱어롱 버전의 라이브 상영 소식도 함께 알렸습니다.
오는 23일과 34일 미국과 캐나다 등지 극장에서 상영될 예정이며, 티켓 오픈은 13일부터 시작됩니다. 이번 라이브 상영에서는 '케데헌'에서 선보였던 여러 오리지널 히트곡들이 열창될 전망입니다.
한편, '케데헌'의 주제곡 '골든'(Golden)은 11일 빌보드 차트 예고 기사에서 메인 차트인 '핫100' 1위를 기록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이 곡은 영국과 미국 팝 시장 양대 차트를 모두 석권하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는데요. 지난 1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0'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습니다.
현재까지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K팝 가수는 방탄소년단(BTS·6곡)과 팀 멤버 지민(1곡)·정국(1곡)뿐이었습니다. 여성 가수가 부른 K팝 노래로 '핫100' 1위를 기록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