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17일(수)

'모솔연애' 지연과 최종커플된 정목, '현커여부' 공개했다... "너무 미워하지 말아주세요"

넷플릭스 '모솔연애' 최종 커플의 이별 소식


넷플릭스 예능 프로그램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에 출연했던 하정목(정목)이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최종 커플이었던 박지연(지연)과 결별했음을 공식적으로 알렸습니다.


Instagram 'hajeongmok47'


정목은 "프로그램이 방영되던 매일은 제 어리석고 부족한 모습을 마주하는 창피하고 고통스러운 시간이었습니다. 돌이켜보면 다른 사람들의 입에 안 좋게 오르내리는 일보다 나 자신에게 느끼는 실망과 부끄러운 마음이 더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라고 심경을 밝혔는데요.


그는 "저는 '진의'라는 말을 선뜻 사용하지 못하겠습니다. 저의 진실한 의도가 무엇이었건 행동이 초래한 결과를 뒤집을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라며 "방송에 드러난 모든 일들은 제가 의도한 것이든 아니든 모두 저의 책임입니다"라고 책임을 인정했습니다.


시청자들에게 전하는 사과와 이별 고백


정목은 "방송에서 최종커플이 되었던 지연 씨와는 이별했습니다"라고 밝히며, "이 사실을 전하는 것이 혹여 더 부정적인 반응을 불러오지는 않을까 하는 두려운 마음에 망설이기도 했지만, 프로그램을 사랑해 주신 분들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라고 이별 소식을 전한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넷플릭스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


그는 또한 "사실 저는 그동안 살면서 스스로를 괜찮은 사람이라고 믿어왔기 때문에 저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을 받아들이는 일이 아주 혼란스럽고 힘겨웠습니다"라며 방송 이후 겪은 어려움과 가족들까지 상처받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이 괴로웠다고 토로했습니다.


정목은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신 비판과 질책 하나하나 잘 귀담아듣고 깊이 새기고 있습니다. 부족한 점들을 돌아보고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부디 너무 미워하지 말아 주세요"라는 말로 글을 마무리했습니다.


한편, 정목과 지연은 지난달 종영한 넷플릭스 예능 프로그램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에서 "결혼할 것 같다"며 깊은 애정을 표현하며 최종 커플로 선정되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