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8월 16일(토)

오늘(27일) 우즈벡전에서 골문 지킬 송범근의 과거 '미친 세이브' 영상

뉴스1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오늘 우즈벡전을 앞두고 출전이 예상되는 '송범근' 골키퍼의 과거 경기 영상이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다.


오늘(27일) 한국 축구 대표팀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 우즈베키스탄과 8강전을 앞두고 있다.


이번 우즈벡전에는 지난 이란전에서 부상을 입은 조현우 대신 송범근이 골키퍼로 출전할 예정이다.


지난 17일 조별 예선 2차전 말레이시아의 경기에서 보여준 송범근의 실책으로 팬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지만, 사실 송범근은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차세대 주역 중 하나다. 


KBSN SPORTS '2017 U-20 월드컵 대한민국 vs 잉글랜드'


특히 지난 2017년 U-20 월드컵에서 보여준 그의 활약은 대단했다. 


당시 한국은 잉글랜드, 아르헨티나, 기니 등 강팀과 한 조를 이뤘음에도 멋진 경기를 펼치며 16강 진출의 쾌거를 이뤘다.


그 가운데는 골키퍼 송범근이 있었다. 


대회 동안 송범근은 중요한 순간 슈퍼 세이브를 보여주었고, 이에 힘입어 이승우, 백승호 등이 전방에서 활발히 공격을 펼칠 수 있었다. 


SBS '2017 U-20 월드컵 대한민국 vs 잉글랜드'


SBS Sport '2015 수원 JS컵 대한민국 vs 프랑스'


올해에는 K리그1 지난 시즌 우승팀 전북 현대 모터스에서 프로로 데뷔했다.


2018 K리그 첫해를 보내고 있는 송범근은 아직 어린 나이에도 전북 현대의 주전 골키퍼 경쟁에서 밀리지 않으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말레이시아전 실수는 지난 일이다. 오늘 우리나라 최고의 골키퍼 유망주, 송범근의 활약을 기대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