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 대표 코덕' 소녀시대 태연이 실제로 즐겨 사용하는 '찐 애장템'을 공개해 이른바 '태연 Pick' 화장품에 연일 코덕들의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파우치 털기 영상으로 인해 태연이 일부 제품들을 단종 위기에서 구해내면서 태연은 코덕들의 영웅으로 떠오르기까지 했는데요.
YouTube 'TAEYEON Official'
때는 지난 3일. 태연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가을 뮤트가 되고 싶은 쿨톤 태연 파우치 털기'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영상에서 태연은 "오늘 계절이 계절인 만큼 가을에 잘 어울리는 제품과 요즘에 빠져있는 찐템 제품들을 소개한다. 정말 추리고 추려서 왔다"며 화장품으로 가득 찬 레디백을 공개했습니다.
가방에서는 정말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들이 쏟아져 나왔는데요. 태연은 "모두 내돈내산 제품"이라며 직접 사용해본 솔직한 후기를 전했습니다.
YouTube 'TAEYEON Official'
프라이머 카테고리에서는 아워글래스와 보나메두사 제품을, 베이스 카테고리에서는 베네피트와 조르지오 아르마니, 클리오의 파운데이션 제품과 헤라의 쿠션 제품을 꼽았습니다.
이날 블러셔를 강조한 메이크업으로 등장했던 태연은 블러셔 카테고리에서 가장 많은 추천템을 공개했습니다. 프레시안, 팁토우, 투크, 패트릭 타, 페리페라, 구찌, 롬앤, 클리오, 디올 제품이 태연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하이라이터는 아워글래스의 진주 광 제품을, 립밤은 토코보와 라네즈의 립 마스크를, 컨실러는 마루빌츠의 워터프루프 컨실러를 추천했습니다.
YouTube 'TAEYEON Official'
립 제품도 한아름 공개했는데요. 투쿨포스쿨, 맥, 무지개맨션, 에스쁘아, 삐아, 에이오유, 투크 등이 태연의 애장템으로 공개됐습니다.
또한, 아이메이크업 제품에서는 섀도우 카테고리에서 홀리카홀리카, 아멜리의 싱글 섀도우와 클리오, 3CE, 에뛰드, 라카의 섀도우 팔레트를 꼽았고, 아이브로우는 슈에무라, 웨이크메이크 제품을 꼽았습니다.
애교살템으로는 네이밍 제품을, 마스카라는 에이오유를 추천했고, 블러셔를 바르는 툴로는 스튜디오17 듀얼 브러쉬를 소개했습니다.
쉐딩(셰이딩) 제품으로는 에뛰드 제품을 꼽으며 입술 음영을 넣어준다고 설명했습니다.
YouTube 'TAEYEON Official'
마지막으로 태연은 베스트 3가지 제품을 골라달라는 말에 클리오 파운데이션과 페리페라 블러셔, 클리오 섀도우 팔레트를 선정했습니다.
해당 영상의 파급력은 단순한 제품 추천을 넘어섰습니다. 태연의 추천으로 단종 위기에 있던 제품들이 재생산되는 놀라운 일들이 벌어진 것입니다.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 '태연 추천템'이 속속 올라오기 시작했고, 이에 태연의 '샤라웃'을 받은 일부 브랜드들은 영상의 댓글을 통해 화답하기 시작했습니다.
YouTube 'TAEYEON Official'
'아멜리'는 구멍이 '훵' 뚫린 힛팬으로 등장했을 만큼 태연이 "완벽한 쉐딩 컬러"라고 강조했던 '스텝베이직 마카롱그레이'를 단종시키지 않겠다고 선언했는데요.
아멜리 공식 유튜브 계정은 "야 마카롱그레이 너... 성공했어. 단종이란 절대 없을 것! 태연님 감사합니다"라는 댓글을 남겨 웃음을 안겼습니다.
'웨이크메이크'도 등판했습니다. 태연이 단종 수순을 밟고 있다며 아쉬워한 아이브로우 제품에 대해 "태연님 눈'섭' 절대 지켜!! 웨이크메이크 태연픽 아이브로우 절.대.로 단종 안시킬게용"이라고 약속했습니다.
웨이크메이크는 "'숨찐템'인 우리 브로우 탱픽되고 오늘 올리브영 웨메에서 매출 1등 찍었다"며 즉각적인 판매 효과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태연을 향한 애정을 표한 브랜드는 이게 끝이 아니었습니다. 태연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답한 브랜드들도 있었는데요.
투크는 태연이 "도화살몬밀크를 정발하라"고 요청한 것에 대해 12월 정식 발매를 약속했고, 웨이크메이크는 이미 단종된 블러셔를 다시 살려달라는 요구에 "공장 재가동"이라는 답을 남겼습니다.
클리오는 단종 예정인 파운데이션을 사재기했다는 태연의 말에 제품 3개를 선물하며 감사를 표했습니다.
누리꾼들은 "코덕 태연의 선한 영향력이 단종템을 부활시켜 우리를 살렸다", "재생산까지 하다니"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태연은 지난 14일부터 방송을 시작한 '싱어게인4'에 심사위원으로 합류해 활약하고 있습니다.